이건 몰랐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숨겨진 기능 티라노 미니 게임

구글 크롬 브라우저(이하, 크롬)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미니 게임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이 느리거나 끊겼을때" 꼭 시험해 봅시다. 조금 마음에 여유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연결이 끊어 지거나 스마트폰의 테더링과 무선 LAN의 전파 상황이 나쁜 경우 크롬을 이용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음", "이 웹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웹페이지가 표시되지 않아 낙심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이 아무것도 아닌 오류 화면에 크롬의 숨겨진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01. 크롬브라우저 미니게임 사용법

오류 메시지에 티라노 사우루스로 보이는 공룡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구글이 준비함 미니게임입니다.인터넷이 복구 될 때까지 게임을 하면서 기다리면 어떨까요? 아래 보시면 오류 화면이 표시되었습니다. 커서 "↑"키 또는 "스페이스" 키를 눌러 보세요.



그러면 공룡 앞에 길이 나타나고, 가로 스크롤이 시작됩니다. "↑"키 또는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공룡이 점프를 합니다. "↓"키에 공룡이 앉아 있습니다. 선인장과 조류 등의 장애물에 부딪치지 않도록 점프와 웅크리고 앉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달리면 점수가 점점 올라갑니다.



장애물에 부딪 치면 게임 오버입니다. 다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 될수록 화면의 스크롤 속도가 빨라지고 배경색이 어두워지고 장애물을 넘는 타이밍이 어려워 집니다.


02. 임의로 인터넷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

오류 화면을 고의로 내고 싶을 때는 네트워크 연결을 끊으면 좋을 것입니다. PC에서 Wi-Fi를 끄거나 유선 LAN 케이블을 뽑으면 네트워크는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03. 스마트폰은 에어플레인 모드, 비행기모드

안드로이드용 Chrome에도 같은 미니 게임이 숨겨져 있습니다. 화면의 공룡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통신 상황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을 때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오류 화면을 표시하려고 할 때는 에어플레인 모드 또는 비행기모드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iOS 버전의 Chrome에서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