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 300% 스마트한 알뜰쇼핑 꿀팁 15가지

패밀리마트로 시작하여 이제는 어엿하게 국내 편의점 브랜드 1호가 된 CU(씨유)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현재는 GS25와 1위 자리를 다투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 (GS25 300% 스마트한 알뜰쇼핑 꿀팁 14가지) 에서 알뜰쇼핑 꿀팁을 소개하였는데요. 오늘은 바로 편의점 2탄 CU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야 "CU(씨유) 300% 스마트한 알뜰쇼핑 꿀팁 15가지" 입니다.


01. 1+1, 2+1, 3+1 행사를 이용하라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답게 할인행사를 주기적으로 하는데요. 매장에서 행사표시를 봐도 되지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어떤 품목이 행사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플러스상품, 아침愛상품, 증정상품 등 잘 이용하면 알뜰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02. CU만의 PB상품 추천

CU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한결같이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 것이 바로 PB상품입니다. 몇백원이라도 가격이 더 저렴하면서도 맛은 일품인데요. 특히, CU콘소메펀치팝콘, CU떡볶이과자, CU초코과자는 먹어본 사람들은 진리라고 할 정도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또한, 우동이나 PB라면류가 인기가 높습니다.


03. 행사상품이 부족해 못 받은 경우

행사상품을 골라서 구입을 했는데, 상품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요. 포기하지 마시고 계산할때 꼭 영수증을 받아서 가지고 계셨다가 다음날 못 받은 행사상품을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04. 상품진열

선입선출에 따라서 나중에 들어온 제품이 맨 뒤에 자리잡게 되어 있습니다. 맨 뒤의 것이 가장 최근에 들어온 물건이라는 거죠. 유통기한, 신선도에 민감하시분이라면 맨 뒤의 물건을 고르세요.


05. CU 이용(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앱을 통해 적립금도 바로 확인하고, 매달 적립금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이 이벤트식으로 나옵니다. (인원 제한) 예를 들자면, 1월엔 선착순 3,000명 베지밀 병을 적립금 400포인트로 살 수 있다던가 이런식이죠. (앱을 통해 모바일 쿠폰으로 발급받아 구매가능) 또, 특정 제품의 경우 10개 구매시 1,000~2,000포인트 적립할 수도 있습니다. (ex. OO빵 10개 구매시 1,000포인트 적립)


06. 나라사랑 카드로 할인혜택

10월 1일 국군의날에는 나라사랑카드로 결제시 김밥, 샌드위치, 샌드위치, 주류, 유제품을 제외한 음료, 아이스크림은 50% 할인이 됩니다. 스타벅스 커피같은 경우 플라스틱통은 할인이 없지만 병은 할인이 됩니다.


07. T멤버쉽 카드로 10% 할인 혜택

SKT 통신사 멤버쉽과 제휴가 되어 있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알뜰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1,000원당 100원씩 포인트결제(10%할인)가 되거나 0.5% 적립 둘중에 하나만 가능합니다. (하루에 한번만 가능)


08. CU 멤버쉽 카드는 필수

삼각김밥부터 주류까지 구매할 때마다 최대 2% 적립이 되며, 500포인트부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없이 휴대전화번호로 적립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포인트 적립, 사용 가능, 스탬프 적립, 쿠폰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09. 택배 및 픽업서비스

CU에서는 24시간 365일 택배 접수가 가능하며, POSTBOX가 설치된 점포에서는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0. GIFT 카드 & 모바일상품권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자체 기프트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CU 어디에서나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당 최초 만원부터 천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소중한 친구, 가족 및 지인들에게 기프트카드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은 휴대폰 메시지로 전송되는 바코드 형태의 전자 상품권이며 CU점포에서 실제 금액처럼 사용하거나 실제 상품과 교환 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11. 국세, 지방세, 공과금 수납

지로에 있는 바코드 정보를 통해 가까운 CU에서 언제, 어디서나 세금 및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2. 알뜰폰 & 휴대폰충전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 유심을 구매할 수 있고 24시간 365일 휴대폰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일정액을 받는 서비스 입니다.


13.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CU에서는 통합단말기를 통해 지역별 맞춤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어느 점포에서나 충전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인 만큼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4. 느린 우체통 서비스

CU에서 보내는 감성 엽서로 1년 후에 받는 느린 우체통 편지 서비스 인데요. 1년 후의 자신,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바램과 소망을 담아 편지를 붙여보시기 바랍니다. 감성 짙은 편지를 CU에서 붙여보세요.


15. 한 달 평균 이용 고객수가 8,000만명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CU(씨유)는 그동안 1위 업체였지만 현재는 GS25와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CU의 한 달 평균 이용 고객수는 무려 8,000만명입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 100여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한달에 1.5번은 이용을 하는 셈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