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알뜰쇼핑 꿀팁과 혜택 12가지

이마트, 홈플러스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대형마트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롯데마트에는 미처 알지 못했던 좋은 쇼핑꿀팁이 있는데요. 저도 이곳을 이용할 때 이마트와 홈플러스랑은 또 다른 매력에 빠져서 이용을 합니다. 롯데마트만의 장점이 있는 거죠. 대한민국 국민의 생활속 깊숙이 들어와 있는 롯데가 운영하는 롯데마트! 현명하게 이용하면 얇아진 지갑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롯데마트 알뜰쇼핑 꿀팁과 혜택 12가지 "입니다.


01. 아이들의 천국 토이저러스

세계 최대 장남감,유아용품 전문점 토이저러스는 아이들의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아이들이 이곳에 들른다면 폭주할 거에요. 롯데마트에는 토이저러스가 입점해 있는데요. 각종 장난감과 교육관련용품등 아이들이 참새라면 방앗간과 같은 곳입니다. 물론 키덜트도 포함이고요. 가까운 토이저러스 매장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세요. https://company.lottemart.com/to/shop/PtomShop0001/main.do


02. 7시~ 9시 신선식품 할인 시간대

마트에 신선식품 코너가 있는데요. 신석식품은 특성상 유통기한이 지나면 폐기처분을 해야합니다. 마트에서는 마트 종료전 이러한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대량 할인해서 판매를 진행합니다. 버리는 것보다 빨리 파는 것이 기업에겐 이익이니까요. 이런 신선식품 할인 시간대가 저녁 7시~9시 사이입니다.


03. 재사용 종량제 봉투 구입

앗! 장바구니를 까먹었네. 그런 아차한 순간이 정말 많습니다. 이럴때는 재사용 종량제 봉투를 구매하세요. 종량제 쓰레기 봉투는 언제든지 구매를 하게 되어 있는데요. 쇼핑한 짐을 옮기는 용도로 좋고 종량제봉투로 재사용이 가능하니 1석 2조입니다.



04. 롯데마트 픽업서비스 '스마트픽'을 이용하라.

남편이 퇴근하고 오면 마트에 같이 가서 장을 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또는 퇴근길에 마트에 들러서 카카오톡으로 보낸 메시지의 쇼핑목록을 남편이 장을 봤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롯데마트의 '스마트픽'을 이용하세요. '스마트픽'은 쇼핑은 온라인으로 하고 수령은 매장으로 가서 직접 픽업을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이용하는 옴니채널 쇼핑인거죠.


05. 롯데마트M쿠폰 쿠폰앱을 사용하라.

롯데마트는 옴니채널 쿠폰 '롯데마트 M쿠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지 1년이 지났는데요. 이 쿠폰앱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결제시 L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활용할 수 있어 롯데마트에서 알뜰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06. 다둥이클럽 서비스

롯데마트 다둥이클럽 서비스가 존재하는데요. 분유부터 생활용품까지 육아를 위한 모든 상품을 최대 4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상시 유아동용품은 10% 할인쿠폰을 지급하니 육아를 해야하는 가정은 필수 아이템이죠. 매월 다둥이클럽 혜택이 발표되니 주목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07. 품질체험단

평소에 이용하는 대형마트에서 어떻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는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각 지점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품질체험단에 신청하면 점장님도 뵙고 각 코너에서 우리의 먹거리들의 보관방법이나 신선도 및 품질들을 설명해주고 시식도 해볼 수 있습니다. 미처 몰랐던 품질관에 대한 전문적인 견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체험단을 통해서 품질에 대한 의구심을 풀 수도 있어 1석 2조입니다. 시식혜택은 덤이고요.


08. 스티커의 팁

롯데마트는 과일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일정기간만 진열을 하는데요. 이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사진처럼 포장 한쪽을 보면 <0225 3> 이라고 숫자가 적힌 스티커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의미는 2월 25일부터 진열하여 3일간 판매할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 팁을 알아두면 과일이 언제 진열되었고 신선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9. 피해에 대해 각종 보상제도를 이용하라

롯데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롯데마트의 고객만족제도 중 각종 보상제도가 있는데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 실수나 매장 가격 고지 오류로 계산 잘못시, 상품권 5천원 보상" , "약속 미이행시 (배달,A/S,수선등), 상품권 1만원" , "구입하신 상품 중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 환불은 물론, 상품권 5천원  보상" 나름의 적용기준과 제외기준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 L포인트 활용

롯데에서 전폭적으로 밀고 있는 L포인트는 롯데마트에서 이용시 결제 금액의 0.1%~0.5% 적립(담배 등 일부 품목 제외)해줍니다. 이 L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S-OiL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잔액을 L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는 롯데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11. 룸바이홈(Room x Home)

새롭게 론칭한 롬바이홈은 최근 1인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트렌드하게 준비한 롯데마트의 비장의 무기입니다. 1~2인가구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샵이 오픈되었는데요. 인테리어소품이나 DIY제품이 많습니다. 특히 신혼부부들에게는 필수 코스죠. 너무 이쁘고 아기자기한 스타일 제품들이 많아서 인기입니다.


12. 전단지 활용은 필수

이벤트를 할때 전단지를 배포하는데요. 특가 오픈 세일기간때 저렴하게 나오거나 1+1 행사 제품들을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무엇을 살지를 미리 정해두고 장을 보시면 빠르겠죠?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