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니아도 모르는 꿀팁과 비밀 20가지

국내 대표커피전문점 스타벅스는 8월 현재 전국 점포수가 무려 938개에 달합니다. 사시사철 스타벅스에서 문화를 즐기는 소비자가 많은데요. 스타벅스는 지난해 매출 7739억원, 영업이익 47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스타벅스를 애용하고 있다는 반증인데요. 요즘은 밥보다 커피값이 더 비싸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가 커피점인 빽다방이나 쥬씨 같은 전문점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타벅스도 아는만큼 더 저렴하고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스타벅스 마니아도 모르는 꿀팁과 비밀 20가지" 입니다.



01. '아메리카노'보다 '오늘의커피'가 저렴하다.

스타벅스에는 '오늘의커피'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의커피가 아메리카노보다 300원 더 쌉니다. 오늘의 커피는 그날의 원두에 따라서 맛이 약간씩 달라집니다.


02. 브런치 할인 or 이브닝 페어링

브런치 할인은 '오픈시간 ~ 오후3시까지' 모든 제조 음료와 함께 '샌드위치', '브리또', '수프', '라자냐' 구매시 800원 할인이 되며 베이글과 함께 구매시 500원 할인이 됩니다. (병 음료 제외) / 이브닝 페어링은 '오후 6시~마감까지' 모든 제조 음료와 푸드(샌드위치) 구입 시 푸드의 30% 할인 헤택 제공 (병 음료 제외)


03. 앞치마 색상의 비밀

잘 보시면 초록색 앞치마와 검정색 앞치마를 두른 직원을 볼 수 있는데요. 검정색 앞치마는 스타벅스 커피매스터라는 자격증을 취득한 바리스타로 커피에 관한 지식이 풍부한 바리스타입니다. 혹시 좀더 정확한 커피를 원하면 부탁해보자. 직원들이 바쁘지 않을때 모르면 무엇이든 물어보자 이해할때까지 가르쳐줄 것입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전체 직원은 정직원이라고 하네요. 그런만큼 다들 전문적인 커피 지식이 어느정도 다들 있습니다.


04. 커피박(커피찌꺼기) 활용

커피박을 꼭 활용해보세요. 출입문 앞에 커피박(커피찌꺼기)을 활용할 수 있게 스타벅스 전 매장은 항상 준비해둡니다.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일일히 만들고 심지어 무료니까 꼭 가져가서 환경 사랑에 동참해보세요. 커피박은 여러모로 활용성이 높습니다.


05. 스타벅스 카드&앱 혜택

① 생일 음료무료 쿠폰(생일일자에 맞춰 발행, 생일 당일을 포함하여 전,후 14일씩 총 29일간의 유효기간을 가진다)

② 별 5개 모이면 '그린회원' - 새로운 음료 출시시 '1+1 쿠폰'을 준다.

③ 원두를 구입하면 '오늘의커피 쿠폰' 줍니다.

④ 별 30개 모이면 '골드회원' - 골드 카드를 줌(나만의 문구도 넣을 수 있고), 별 12개 적립마다 '무료음료 쿠폰' 줍니다.

⑤ 별 적립방법 800원 이상 결제시 영수증당 별 1개 쌓임. (3분 간격으로 적립 인식)

⑥ 소액 잔액 소진시에도 별 적립 가능(현금+카드 잔액 100)

⑦ 스타벅스 카드 결제시 Free Extra 제공

⑧ 매장 또는 홈페이지에서 스타벅스 카드 구입(디자인 종류가 많아서 골라야 할듯) → 스마트폰에 '스타벅스 앱' 설치 → 회원가입 → 스타벅스 카드 등록




06. 유용한 혜택 Free Extra

스타벅스의 Extra를 이용하면 레시피를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Free Extra에는 시럽(바닐라,헤이즐넛,카라멜), 드리즐(초코,카라멜), 샷, 로스트, 자바칩, 휘핑크림(두유,초코,일반,에스프레소)이 있습니다. Free Extra를 추가해서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니 취향껏 추가해서 마시면 됩니다.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아메리카노 + 샷 추가(free extra) = 진한 아메리카노 

② 카페 라떼 + 바닐라 시럽(free extra) = 바닐라 라떼 

③ 카페 라떼 + 헤이즐럿 시럽(free extra) = 헤이즐럿 라떼 

④ 그린티 프라푸치노 + 자바칩(free extra) = 자바칩 넣은 그린티 프라푸치노 


07. 일회용 컵 10잔 모아서 가지고 가면 할인 

환경보호를 사랑하는 스타벅스의 또 다른 할인팁인데요. 테이크아웃용 일회용 컵을 10개 모아서 가지고 가면 3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텀블러 할인과 중복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08. 통신사 멤버십 할인과 신용카드 제휴 혜택

① LG U+ 멤버십 혜택

사이즈 업그레이드(500 포인트 차감) 또는 Free Extra(600 포인트 차감) 무료 제공 됩니다. (1일 1회) 


② KT 올레 멤버십 혜택

VIP : 아메리카노 숏 사이즈 무료 제공 (3,600 포인트 차감, VIP 초이스 혜택 중 월 1회 택 1)

전회원 : 사이즈 업그레이드 무료 제공 (500포인트 차감, 주 1회)


③ 그외 현대 미니카드와 신한 체크카드(일부)는 사이즈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기타 신용카드는 카드사별 조건에 따라 혜택이 부여되는데요. 자세한 것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결제하실 땐 멤버십카드부터 제시해주시고 결제 수단 말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09. 텀블러나 다회용컵에 음료를 구매하면 300원 할인

스타벅스에서는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텀블러나 다회용컵에 음료를 구매하면 300원의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은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환경을 위해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10. 사이렌 오더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메뉴를 내 손안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스마트한 주문 방법입니다. 주문 과정이 복잡한 메뉴도 QR코드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고,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경우에는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미리 결제한 뒤 매장 또는 매장 밖에서 주문 전송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및 SSG 페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 및 SSG 머니)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아닌 스타벅스 웹 회원도 사이렌 오더 이용이 가능합니다.


11. 기프티콘 활용법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마케팅 사은품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많이 사용됩니다.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4,100원으로, 아메리카노를 먹지 않고 추가로 돈을 보태서 다른 메뉴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프티콘도 통신사 멤버십으로 사이즈 업이 가능합니다.


12.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안 땡길때 아이스커피(드립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안땡기면 스타벅스 아이스커피를 마시자 케냐원두로 내린 드립커피인데 청량감이 일품입니다. 가격도 아메리카노와 동일합니다.


13. 스타벅스에 레몬에이드가 있다.

스타벅스에도 레몬에이드가 있습니다. 블랙티/젠티/패션티 레몬에이드인데요. 블랙티는 쌉싸름한 맛이 강하니 참고하시고요 강하고 상큼함을 원한다면 패션티를 추천합니다. 보통인 것을 원하면 젠티 레몬에이드를 추천합니다.



14. 베스트상품은 2가지

스타벅스 음료의 베스터셀러는 2가지 입니다. 바로 '아메리카노' 그리고 다른 하나는 바로 '그린티프라푸치노' 입니다. 베스트셀러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15. 빠른 음료 주문 순서

원활한 주문을 위해 음료명(ICE,HOT), 사이즈, EXTRA 순서대로 주문하시면 음료를 더 빨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는 주문받는 직원들이 이런 순서로 보통 교육을 받습니다.


16. 음료를 엎었다고 당황하지 말고 요청하기

음료를 엎지르고 나서 자책과 당황해 하지 마세요. 스타벅스 직원들 대부분이 그런경우 새로 만들어주곤 합니다. 고맙다면 칭찬글 하나 남겨주면 스텝들이 힘이 된데요. 그만큼 불만글에도 민감한 회사가 스타벅스입니다.


17. 원두 한번 바꿔 먹어봐!

스타벅스에는 고객에게 여러 원두 체험해보라고 꼭 다른 원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나 제조음료 커피 원두는 300원만 추가하면 다른 원두의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커피 별로 다른 맛을 느껴보는 체험을 해보는 것도 스타벅스의 팁이죠.


18. 우유 및 주문팁

스타벅스에서는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주문팁이 있습니다. 우유는 일반, 저지방, 무지방, 두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온도는 '많이 뜨겁게','덜 뜨겁게', 폼많이, 폼적게, 폼없이 / 카푸치노는 dry폼, wet폼 가능하며 시럽은 '많이','적게','없이' 드리즐은 '초코','카라멜' 드리즐 양은 '많이','적게','없이' 가능합니다. 드리즐 방향은 '위에','아래','옆'에


19. 하루 판매량에 제한이 있다?

스타벅스는 전용 추출 장비를 통해서 14시간 동안 소량 생산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매장 상황에 따라 한정적인 수량으로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판매량이 제한적입니다.


20. 스타벅스에서 무선 인터넷 무료

스타벅스는 KT와 협약하여 매장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건물의 특성상 무선 인터넷 지원이 불가한 곳은 홈페이지에 매장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공감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