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지마, 여름에 지친 피부 원인과 관리팁 9가지

올해 여름 더위는 정말~ 힘든 더위였습니다. 요 며칠 비오고서 갑자기 선선한 가을이 되어버린 것 같은데요. 올 여름은 자외선이 강해 피부 손상도 많아지고 피부 트러블도 발생하기 쉽상입니다. 그런 여름의 지친 피부를 단단히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지친 피부는 늙은 인상을 주기 쉬운데요. 또한 지친 피부를 방치하면 노화의 속도가 촉진됩니다. 여름에 지친 피부를 가을이 오기전에 철저히 관리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미루지마, 여름에 지친 피부 원인과 관리팁 9가지" 를 소개합니다.



무엇보다 먼저 '여름에 피부를 지치게 만든 요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3가지로 보통 분류가 되는데요.


01. 에어컨에 의한 건조

여름의 더위 대책에 에어컨은 필수죠. 특히 이번 여름에는 전기세 누진제로 열대야에서도 전전긍긍을 했었더랬습니다. 그래도 더우면 에어컨을 틀어야겠죠. 그런데 에어컨은 피부를 건조시켜 버리거나 오한을 일으키는 단점도 있습니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를 지치게 합니다.


02. 대량의 자외선에 의한 칙칙함

여름이라고하면 조금 심한 자외선이 항상 예의주시해야할 대상입니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 회복속도를 지연시켜서 잡티와 기미의 원인이 됩니다.


03. 햇볕에 의한 피부 트러블

여름에 자외선에 대한 대책으로 방수 및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닦이지 않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했을 때의 피부는 부담이 커져 갑니다. 그 때문에 강력한 클렌징이 필요하며, 피부의 건조를 촉진시켜 버릴 수도 있습니다.


지난주 비가 쑥 내리고 나서 가을이 되어버린 것 같은데요. 여름에 지친 피부를 관리해주셔야 늦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 6가지'를 소개합니다.



04. 목욕 타올을 사용하여 피부의 신진 대사를 증가

여름철 지친 피부를 재생하려면 우선 피부의 혈류를 개선해야합니다. 에어컨에 의한 오한 등으로 혈류가 저하되어 버리고 있는 피부에 이 방법은 효과적입니다. 목욕타올을 이용해서 "아주 차갑게 10분, 따뜻하게 10분" 을 번갈아 가며 찜질을 해주세요. 이 방법으로 자외선을 받은 데미지를 경감하는 효과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05. 철저한 보습

여름에 지친 피부의 큰 원인인 건조한 피부는 철저한 보습이 중요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보급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나 보습 크림 등을 듬뿍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채워 줍시다.


06. 필링으로 각질 케어

자외선과 에어컨에 의해 턴 오버가 흐트러져 버린 피부는 각질이 쌓여 버리고 잡티의 원인이 됩니다. 그것을 해결하려면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필링을 추천합니다. 필링으로 정상적인 피부의 턴 오버를 되찾으세요.


07. 가을 제철 음식으로 케어

여름철 지친 피부는 가을 음식으로 케어 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은 기미와 주근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율곡', '고구마' 도 고운 피부 만들기에 효과적입니다. 여름철 지친 피부는 가을의 제철 식재료를 듬뿍 먹어서 달래주세요.


08. 지친 피부 달래는 셀프 관리법

피부에 남아 있는 열감은 얼음이나 천연팩을 이용해 가라앉혀주세요. 감자를 강팜에 갈아 밀가루와 꿀을 2:2:1로 섞어 얼굴에 바르면 피부 진정에 효과적입니다. 차게 한 우류를 화장솜에 적셔 화끈거리는 부분에 냉찜질하여 열기를 식히는 것도 좋습니다. 쌀뜨물로 세안하면 그을린 피부를 되돌리고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데, 첫 물에는 미세먼지와 농약 성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따라 버리도록 합니다.


09. 물을 많이 마시고 야채나 과일도 많이

피부의 재생능력은 물론 지친 여름철의 피로함을 한방에 해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뿐아니라 몸 안에 있는 독소 배출도 함께 해주니 많이 마시세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여름에 지친 피부는 제대로 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치료를 해 두는 것만으로도 가을에 고민과 슬픔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단히 피로 피부를 케어 해 올려주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