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맥도날드' 알바생이 말하는 주문 팁과 비밀 20가지

각종 이벤트로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환심을 사고 있는 대표 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 전세계적으로 맥도날드가 판매한 햄버거의 숫자는 1,000억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아이와 키덜트를 위한 '해피밀 세트', 경제적인 선택 '행복의나라', 나만의 버거 '시그니처 버거' 등 계속 진화하고 있는 맥도날드 인데요. 지난 '롯데리아 알뜰팁', '버거킹 꿀팁'에 이어 오늘은 "전직 맥도날드 알바생이 말하는 주문 팁과 비밀 20가지" 를 소개합니다.



01. 바삭한 감자튀김 먹고 싶을 때

맥도날드의 바삭바삭한 감자튀김을 먹고 싶으면 새로 튀겨달라고 하거나 소금을 빼달라고 하세요. 스텝이 3분정도 기다리고 할건데. 새로 튀긴 감자는 진리입니다. 소금을 뺀 감자튀김인 경우 케챱과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참고로 런치때는 회전이 빨라 별도의 주문없이 바삭한 감자튀김을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런치타임으로 바뀌는 10:35분경이 감자를 새로 튀기는 시간대여서 바삭바삭 합니다.


02. 세트 주문시 '콜라+감자튀김' 가격이 다르다.

버거단품+콜라+감자튀김 조합이 세트메뉴인데요. 계산을 해보면 '콜라+감자튀김' 가격이 세트류에 따라 다릅니다. 용량과 종류가 같은데. 왜 이럴까요? 맥도날드의 영업상의 비밀인데요. 꼭! 비교하고 손해나지 않게 드세요. 그리고 콜라나 감자튀김이 싫어서 '단품+감자튀김', '단품+콜라' 로 구매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세트할인이 없어서 오히려 세트가 더 저렴한 경우가 태반인데요. 차라리 세트를 주문하고 불필요하는 것을 빼는 스킬이 더 저렴합니다.


03. 맥드라이브 자주 이용자는 VIP 스티커 필수

맥드라이브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은 자동차 앞 유리에 부착 가능한 VIP 스티커를 받으세요.

이 스티커가 부착된 자동차로 세트 제품을 구입하면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VIP 증정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04. 늦은 저녁 버거는 맥딜리버리

맛있는 맥도날드가 생각날 때, 전화 한 통화 또는 온라인 클릭으로 주문이 가능한데요.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맥딜리버리는 최소 8,000원 이상인 경우 배달이 가능합니다. 철야, 긴급 배고픔과 버거가 생각날때 손쉽게 맥딜리버리를 이용하세요.



05. 나만의 '시그니처 버거'

맥도날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버거로 전국 49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주문과 동시에 요리하여 테이블에 직접 드립니다. 내 취향대로 재료를 선택하는 나만의 버거로 '번, 패티, 치즈, 채소, 소스, 프리미엄 토핑'까지 내가 원하는 최상의 조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 버거 추천 조합으로는 '할라피뇨 어니언 버거, 골든 에그 치즈버거, 그릴드 머쉬룸 버거, 핫 올 오버 버거, 클래식 치즈버거' 등이 있습니다. 매장 정보는 맥도날드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06. SNS 맥도날드와 친해져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까지 다양한 SNS 채널로 프로모션 정보를 발빠르게 전파하니 자주 이용하는 맥도날드 애용자라면 필히 친구 추가를 해보자. 이번달에는 맥도날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맥스파이시 상하이 디럭스 단품을 세트로 업그레읻으 하는 쿠폰을 준다.


07. 경제적인 '행복의 나라' 메뉴

맥도날드 인기메뉴를 하루종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메뉴인데요. 버거부터 음료까지 모든 메뉴가 1,000~2,000원입니다. 오전4:00~10:30(핫케익,소시지맥머핀,토마토에그랩,소시지에그랩,불고기버거,토마토치즈버거,바베큐불고기버거,치킨버거,기타 간식 및 디저트)


08. 매월 신메뉴 출시 이유

맥도날드는 매월 신메뉴가 출시됩니다. 맥도날드가 신메뉴를 내는 이유는 반응이좋으면 고정메뉴로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최근에는 상하이 버전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새로운 메뉴와 디저트를 잘 골라서 드시면 좋습니다.


09. 엑스트라 추가 or 빼기

대부분의 버거에 소스나 양상추를 더 넣을수 있습니다. 추가비용이 들지 않으니 주문때 요청하세요. 또 버거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재료도 뺄 수 있습니다. 빼는 법은 "상하이에 토마토 빼주세요." 하면 직원이 주문접수를 합니다. 꼭 주문할때 요청해야 합니다.



10. 빠른 주문 노하우는?

카운터에서 주문을 받을때 찍는 순서를 고려하면 빠른 주문이 가능합니다.

① 세트인지 단품인지

② 세트인 경우 음료수는 어떤것으로?

③ 포장이신지 먹고 갈 것인지?

④ 계산은 카드인지 현금인지?

⑤ 현금일 경우 현금영수증을 할 것인지?


11. 맥도날드의 히든메뉴 '더블치즈버거'

더블치즈버그는 메뉴판에 나오지 않는 메뉴입니다. 치즈버거의 빅맥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알바생들도 즐기는 메뉴입니다. 메뉴판에 없다고 당황하지 말고 주문하세요 '더블치즈버거요' 이 히든메뉴를 먹는 매니앋을이 많습니다.


12. 컴플레인은 검정 유니폼을 입은 CT나 매니저 찾기

불편사항이나 컴플레인이 있으면 하얀셔츠를 입은 크루보다 검정 유니폼을 입은 크루 트레이너나 좀 다른옷에 넥타이를 하고있는 매니저들에게 요청하세요. 가장 친절한 모습으로 해결책을 찾아줄 것입니다.


13. 콜라 리필 불가

현재 맥도날드는 음료 리필이 안됩니다. 2009년부터 리필이 중단되었는데요. 라지 업그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14. 음료를 쏟았을때 대처법

음료를 쏟았을때 당황하지 말고 알바생을 불러라. 어디다 쏟았는지 말해주면 알바들이 신속하게 청소해준다. 그리고 음료수를 가져가다 엎거나 자리에 앉았는데 엎거나 하면 꼭 엎은 컵을 가져오면 다시 새 음료로 뽑아준다.


15. 알아두면 요긴한 시간대

맥도날드는 새벽4-11시가 맥모닝 11-2시가 런치시간대 인데요. 11시에 런치세트를 시키면 무엇을 먹어도 방금 만들어서 맛이 있습니다.


16. 음료수에 얼음 빼어주세요.

음료수 얼음 빼달라하고 받았을때 음료 양이 적다 싶으면 꼭 다시 말하세요. 컵옆에 보면 빨간줄로 표시된 것이 콜라의 양입니다. 표시와 다르면 꼭 말하면 얼음 넣는 것보다 양이 많아집니다. 특히 집에 포장해가면 얼음은 집에서 넣으면 되니 꼭 빼세요.


17. 한달에 3번 '미스테리 샤퍼' 출현

맥도날드에는 한달에 3번 '암행어사' 같은 '미스테리 샤퍼'가 옵니다. 이들은 아침 8시-10시, 런치 11:30-2:30, 저녁 5시-8시에 보통 오는데요. 이들이 친구들과 와도 현금으로 세트 한개 계산하면 가장 신선하고 좋은 제품을 매장에서 줍니다. 서비스도 진짜 친절하게 하고요. '미스테리 샤퍼' 라는것이 손님으로 위장해서 매장을 평가하러 오는 사람들이라서 진짜 좋은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만 제공하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저 시간에 가게 되면 세트한개를 현금으로 계산하고 영수증 필요하다고 말하고 먹어보세요. 솔직히 알바생이 피곤하긴 합니다.


18. 맥도날드의 타임아웃

패스트 푸드점이다보니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특히 30분마다 타임아웃이라고 해서 꼭 AMH라는 맥도날드 전용 손청결제로 손씻어야 하는 것이 메뉴얼이라고 합니다. 맥도날드 알바생들은 위생관리에 대해서 철저한 메뉴얼로 두손 두발 다 들정도라고 합니다.


19. 맥도날드의 따뜻한 버거를 위한 팁

햄버거가 차갑다 싶으면 바로 컴플레인하세요. 원래 햄버거 나오는곳이 HLZ라고 (Heated Landing Zone) 완전 뜨겁고 막 그런데요. 햄버거가 차가우면 보관이 이상했거나 밖에 오래 둔거니까 말해서 새 버거로 받으세요.


20. 24시간 운영하는 맥도날드?

늦은 저녁에도 햄버거가 먹고 싶을때 이제는 24시간 운영하는 패스트푸드점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셔야 할 것은 모든 맥도날드가 24시간 운영하는 매장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밤 늦게 안하는 맥도날드 매장을 보고 불평하지 마시고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가까운 매장정보를 확인하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