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한 가위눌림에 관한 사실 9가지

누구나 한번 쯤은 가위에 눌린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과학이 발달한 현대에서 조차 다양한 설이 난무하는 수수께끼같은 '가위눌림'. 경험해본 사람은 이내 식은 땀에 젖어 겨우 겨우 일어나도 온 힘이 다 없어지기 일반입니다. 오늘은 해외언론 "하이어 퍼스펙티브"의 기사를 참고하여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한 가위눌림에 관한 사실 9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죽은 것 같은 기분

가위눌림은 의식이 깨어 있지만 몸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껍질에 갇혀 꼼짝하지 못하는 것 같은 느낌인데요. 가위에 눌리면 마치 자신이 죽은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02. 잠이 얕은 때 걸리기 쉽다

수면이 얕은 잠은 'REM 수면' 과 깊은 수면 상태인 'Non REM 수면'이 있습니다. 수면 중에 이 두 가지 상태가 반복합니다만, 가위눌림이 일어나는 것은 보통 REM 수면시에 일어납니다. 


03. 눈을 뜨고 무서운 환각을 본다

가위 눌림에 걸린 사람은 그 동안 "악몽을 꾸었다" 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식도 눈도 깨어있는 상태에서 현실이라고 생각하는 무서운 환각을 볼 수 있습니다.


04. 방법은 단 하나

가위눌림을 받고 나면 주변에 도와달라는 요청을 하기도 어렵고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난감한데요. 가위눌림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움직일 수 있게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 입니다.

05.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적어도 한 번은 경험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는 가위 눌림이 일어난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06. 잠들기가 어려운 사람 일수록 증상이 더해

일부 연구에서 잠을 잘 잘 수 없는 사람 일수록 가위 눌림을 당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07. 옛날부터 악마나 외계인의 소행으로 연구

10세기의 페르시아 의료 문헌에서 이미 '가위눌림' 에 대해 기록되어 있는데, 예로부터 악마나 외계인의 소행이거나 수면 마비 등이 '가위 눌림'을 일으키는 여러가지 원인일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08. 가슴이 무겁게 느끼는 사람도 있어

사람에 따라서 무엇인가 가슴을 타고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의 무게와 환각에 의해 가위 눌림이 더욱 끔찍한 경험으로 인식됩니다. 가슴에 영혼이나 마녀가 앉아 있다고 보고하는 사람이 많은 것은 그 때문입니다.


09. 결국은 단순한 현상 죽지 않는다

가위눌림을 경험하면 정말 죽을 것 같고 식은땀이 절로 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가위눌림 현상으로 죽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보너스. 가위눌림시 대처법

① 같이 자는 사람에게 부탁한다.

② 잠 자는 자세를 바꾼다.

③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가진다.

④ 가위눌림시 발버둥 치지 말고 기다린다.

⑤ 눈을 빠르게 움직인다.

⑥ 표정을 찡그려본다.

⑦ 기침을 한다.

⑧ 발가락을 움직여본다.

⑨ 심호흡을 한다.

⑩ 깨어나면 불을 켜고 세수를 한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