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아버지가 가르쳐준 인생에서 소중한 것 12가지

아버지는 우리들의 첫 인생의 선생님입니다. 물론 인생에서 처음 만나는 사람은 엄마일지도 모릅니다. 아버지는 자녀에게 자신의 유전자의 절반을 전달하고 있지만, 자신의 배를 아파하며 낳은 것은 아니죠. 자녀에게 신체적인 관계의 감각은 엄마보다 약한 것이 아닐까요? 그러나 아버지는 자녀에게 사회와 문화를 가르쳐주는 가장 친한 존재입니다. 아빠는 아이에게 맨 처음 사회의 창구이며 인생을 가르쳐 주는 선생님인데요. 오늘 소개하는 포스팅 주제는 "선배 아버지가 가르쳐준 인생에서 소중한 것 12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진심으로 대해라.

아버지는 당신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당신도 정직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죠. 그런 모습에 당신은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을 배운 것이 아닐까요?


02. 좋아하지 않는 일도 묵묵히 해낸다.

가족을 지탱하기 위해서 때로는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것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런 때에 많은 아버지는 그것을 묵묵히 해내고 있죠. 그것은 다름 아닌 가족을 위해서 입니다. 물론, 엄마도 마찬가지입니다. 묵묵히 해내죠.


03. 감정을 안정적으로

가족의 기둥은 가족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감정적인 측면에서 그런건데요. 그 역할을 아버지가 담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버지는 최대한 냉정하게 사물을 판단할 수 있도록 항상 자신을 컨트롤해야 합니다.


04. 하고 싶은 일 자제하기

아버지가 되면 자기 일만 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가족을 위한 수많은 일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지는 다양한 욕망을 자제합니다. 그만큼 가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05. 완전한 선인도 악인도 없다.

모든 것이 완벽한 사람이나 모두가 안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무리 슈퍼맨처럼 보이는 사람도 완벽하지 않죠. 인간은 모두 어딘가 불완전한 존재인데요. 그러한 아빠의 모습은 교육 그 자체입니다.

06. 사랑하는 사람과 많은 시간을 보내기

아버지는 자신의 아내와 자녀, 그리고 부모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그 시간이 둘도 없는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당신은 이러한 모습에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배울 것 입니다.


07. 하루의 끝은 집에서

하루의 끝은 제대로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아버지가 돌아와 여기가 집이다라고 생각하기에 가족으로서 의식도 생겨납니다.


08. 넓은 시야를 가져라

자신이 책임있는 입장에 있을수록 겸손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아빠는 한 사람의 인생을 훨씬 초월하는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 봐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혹시 가족을 길거리에 좌절시켜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09. 소중한 것을 여러 번 반복

중요한 것은 그것이 제대로 전해지까지 여러 번 반복한다. 그것은 어린이로서 지켜보면 그저 잔소리 하는 거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정말 중요하기에 아빠는 그것을 끈기있게 전달하고자 한다.


10. 애정을 나타내는 것의 중요성

상대에게 애정을 나타내는 것. 그것은 아이에게 뿐만 아니라 엄마에게도 중요하다. 제대로 엄마에게 애정을 보여주는 아버지의 모습은 당신이 가족을 가지게 될 미래에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가르쳐주고 있다.


11.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엄마와 아빠는 서로 잘하는 분야를 가지고 있고 하나의 가정 생활을 성립시키고있다. 그것은 공동 작업인 것이다. 아이는 그 모습을 보고 협력하는 것을 배운다.


12. 인생을 최고로 즐기기

처음에 언급했듯이 아빠는 아이에게 사회와의 접점이다. 그 인생을 즐기는 모습과 작품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설레임. 그런 소중한 것을 아버지의 삶을 보고 배워가는 것이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