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잔 '와인'에 숨겨진 놀라운 건강효과 8가지

와인은 폴리페놀을 필두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 많은 성분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만, 물론 과음은 금물입니다. 지난 리틀띵스에서 권장하는 하루 1잔의 와인을 음용할 경우 어떠한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하루 1잔 '와인'에 숨겨진 놀라운 건강효과 8가지" 입니다.

01. 적포도주를 마시면 운동 효과가 있다.

"ScienceDaily」에 게재된 연구 자료에는 한 잔의 레드 와인을 마시는 것으로 1시간의 운동과 같은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천연 화합물에 때문인데요. 이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으로 기초 대사량이 높아져서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02.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하고 구취를 방지

영양사의 Leah Kaufman 씨에 따르면 레드 와인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가 입안의 박테리아 번식을 억제하여 구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껌 대신 와인을 한 잔하세요.


03. 화이트 와인에 알레르기 반응이 줄어든다.

소믈리에 Laura Foster 씨가 Dr.OG 에서 이야기한 내용에 따르면 달지 않은 소비뇽 블랑은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항히스타민제 약물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04. 심장병 예방 효과

와인에 들어있는 항산화 물질은 심장 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영양사의 Leah Kaufman 씨가 언급했습니다. 물론 과음은 역효과라고 지적했습니다.


05.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인다.

알코올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준을 5-15% 향상시키며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킵니다.

06. 기억력 향상

애리조나 대학의 테드 골드 핑거 박사가 실시한 조사에서 70대 여성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와인을 매일 마시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 기억력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러자 높은 점수를 취한 것은 와인을 섭취한 그룹이었습니다. 기타 혈관의 염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07. 면역력 향상

하루 한 잔의 와인이 감염 위험을 11% 감소했다는 조사 결과와 1/2잔의 와인이 살모넬라균 등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와인에 포함된 폴리페놀은 위염이나 궤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헬리코박터 · 피로 리균 "의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08. 와인을 마시는 여성은 뼈가 강해진다.

평균적으로 와인을 일상적으로 마시는 여성의 골밀도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알코올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준을 향상 시킨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오래된 뼈의 분해 속도를 늦춘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또한 식물 화학이라는 천연 화합물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