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면서 5~10% 사람의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이유 5가지

우리 몸음 태어날 때부터 기형적인 부분을 일부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드문 경우인데, 주로 귀의 바깥쪽에 생깁니다. 이 작은 구멍은 선천성 이루공이라고 불리는데요. 아시안계에서는 5~10%정도가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태아때 귓바퀴와 안면 일부가 제대로 붙지 않아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악취를 동반한 액체가 나오거나 구멍 안쪽이 붓지 않는다면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태어나면서 5~10% 사람의 귀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이유 5가지" 입니다.

01. 태어날 때 희귀한 결함

주위를 둘러 보시면이 상태의 친구, 동료 또는 친척들 사이에서 어떤 사람들이 발견 될 것입니다.


02. 이루공은 귀 바로 위에 생긴다

이 구멍은 특히 얼굴과 연골이 만나는 곳에서 귀 바로 위에 나타납니다. 이 구멍은 전이동공 또는 선천성 이루공 이라고 합니다. 이는 태아때 귓바퀴와 안면 일부가 제대로 붙지 않아서 생긴다고 합니다.


03. 이루공은 전세계적으로 발생

선천성 이루공은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는 기형인데요. 아시아에서는 인구대비 5~10% 정도이며, 미국은 약 1%가 귓가 구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는 10%정도로 추정됩니다.

04. 선천성 이루공

이 구멍은 과학적으로 전두엽 부비동이라고 부르며 유전성 선천성 결손입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대 해부학 교수 닐 슈빈은 이루공이 인간에게 있던 어류 아가미가 퇴화한 흔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 구멍이 감염되면 항생제의 도움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통해서 부비동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05. 꼭 수술할 필요 없어

전문가들은 비록 귓가 구멍이 있다고 해도 건강상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더 많은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귀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