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디스만 알고 있는 비행기의 탑승시 비밀 12가지

최근 한 고객이 비행기에서 승무원에게 막 대하는 일로 이슈였습니다. 이런 고객은 정말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비행기를 자주 타는 경우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기 전에 승무원만 알고 있는 비밀을 확인해야합니다. 최근 해외 커뮤니티(Reddit)에서 대부분의 승객들이 알지 못하는 비행기 탑승 비밀에 대해서 공유가 있었는데요. 이 중 일부는 생명을 구할 수 있지만 다른 것들은 완전히 진절머리가 날 정도입니다. 혹여 가방을 점검하거나 비행기에서 신발을 벗거나 스튜어디스에게 불쾌한 행동을 한 적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스튜어디스만 알고 있는 비행기의 탑승시 비밀 12가지" 입니다.

01. 바닥에 물이 아닌 혈액, 구토물, 소변등이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스튜어디스는 "바닥은 당신이 느끼지 못하지만 정말 너무 더럽습니다." 특히 짧은 비행 운행인 경우 스튜어디스는 탑승하기 전에 한 시간안에 청소를 해야합니다. 기껏해야 그들은 진공 청소를 하고 걸레로 신속하게 닦는 것을 1회 합니다.


02. 가끔 시체에서 나온 액체가 수하물에 묻어 나옵니다.

비행기는 종종 사망한 개인과 신체 부위를 수송합니다. 일부는 관 속에 있습니다. 한 직원이 공유한 내용은 가끔 시체에서 나온 액체가 수하물에 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캐리어에 커버를 씌워야 하는 충분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03. 구명 조끼를 기내로 팽창시키는 것은 위험합니다.

기내에서 구명 조끼를 부풀게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비행기가 사고로 물에 부딪힐경우 기내에서 나와 구명 조끼가 부풀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비행기에서 나오기 전에 팽창된 구명조끼를 입고 있으면 비행기가 물로 채워진 경우 출구로 나가기가 더 어렵습니다.


04. 뇌는 산소 부족 상태가 되기까지 몇 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특히 작은 어린이나 노인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본인의 산소 마스크를 착용하기 전에 다른 사람을 도우려는 유혹에 빠집니다. 그러나 감압이 진행되면 뇌는 산소 부족 상태가 되기까지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먼저 자신의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05. 승객 50명당 스튜어디스는 단 한 명뿐입니다.

가끔 승무원에게 요청을 하고 기다리는 것에 짜증을 부리는 승객들이 많은데요. 스튜어디스가 하늘에서 담당하고 있는 승객은 1인당 50명에 가깝습니다. 같은 심부름을 여러번 시키면 그만큼 늦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합니다.


06. 만들어진 지 '3일'된 기내식을 먹을 수도 있다.

'하늘 위에서 먹는 식사'에 많은 사람들은 기대가 큰데요. 하지만 이 기내식이 늘 신선한 것은 아니라고 경고합니다.

한 승무원은 '당신에게 72시간 된 냉동 음식이 기내식으로 제공될 수도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긴 비행 시간에 신선함을 보장받고 싶다면 채식 식사를 요청하세요. 

07. 테이블 트레이는 거의 살균되지 않습니다.

다른 스튜어디스들과 마찬가지로 테이블 트레이는 일반적으로 승무원들이 비행 사이에 충분한 시간이 없기 때문에 철저히 청소되지 않습니다. 트레이는 변기보다 최대 10배 정도 더러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손 소독제와 물티슈는 여행객을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08. 늦은 비행기시 당신의 승무원도 아마 혼수 상태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비행 지연은 날씨로 인해 발생하지만 일부는 고급스러운 숙취때문이기도 합니다. 커뮤니티의 한 승무원은 파티를 사랑하는 승무원들이 있어서 열심히 즐기다보면 숙취로 고생하는 승무원들이 더러 있다고 말했습니다


09. 오후 비행기가 결항할 확률이 높다.

공기가 흐트러져 있는 제트기류는 주로 오후에 많이 형성됩다. 이 제트기류 덕분에 기체가 심하게 흔들리는 터뷸런스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뇌우나 천둥이 치는 것도 오후에 더 많이 생기기 때문에 비행기 결항도 오후에 더 많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0. 수하물을 점검할 때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중량으로 적재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지막에 체크인을 하면 도착했을때 최초로 짐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허핑턴포스트의 기사에 따르면 그것은 그냥 희망사항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모든 수화물은 큰 상자로 분류되고 매니저가 적합하다고 판단할 때 중량을 재서 분산합니다.


11. 짐가방은 언제나 던져진다.

수하물 요원들은 짐가방을 던집니다. '깨지는 물건' 표시가 있든지 위아래 화살표가 그려져 있든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앞에서는 정성껏 조심하는 듯이 보이지만 가방이 저 뒤로 들어가면 그대로 짐짝이 됩니다. 이들의 목적은 제한된 시간안에 짐가방을 최대한 맞춰 싣는 것 뿐입니다.


12. 스튜어디스는 부주의한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승객에 관해서 스튜어디스는 모든 종류의 자기 방위 및 구속 전술로 훈련됩니다. 그들은 축축한 사람이나 조급한 사람들을 위한 덕트 테이프와 지퍼 타이뿐만 아니라 조종석에서 승객을 지키기 위해 사용될 수있는 축과 다른 무거운 비상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