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 10가지

모든 사람들이 나와 가족을 위해 가장 신선한 재료로 만든 신선한 음식을 원합니다. 그렇다고 매일 마트나 슈퍼를 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식 재료들을 오래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유수 언론의 정보를 참조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맛있는 음식 더 오래 신선하게 유지하는 방법 10가지" 입니다.

01. 우유를 얼리면 4~6주 보관 가능

대용량의 우유를 사 먹은 후에 '휴가중'이라는 것을 깨달은 경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를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몇 가지 규칙이 있는데요. 냉동 전에 부피가 커지니 우유를 약간 붓습니다. 신선한 우유를 냉동하고 4~6 주 이상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2. 얼음트레이에 계란 얼리기

때로는 계란을 신선한 상태일 때 모두 쓸 수 없거나 노른자를 제외하고 흰자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걱정마세요. 그것도 얼릴수 있습니다. 계란을 깨뜨려서 내용물을 얼음트레이에 붓고 약간의 소금이나 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얼려서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03. 좋아하는 소스가 남을 때 냉동팩에 보관

남은 소스는 얼려서 사용할 또 다른 후보입니다. 그것을 보관용팩에 붓고 한 시간정도 얼려주세요. 이후에 요리를 하기 위해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세요.


04. 상추는 키친타올에 보관

상추를 키친타올에 싸서 보관하면 일주일 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량의 수분을 키친타올이 흡수해서 상추가 시들지 않게 합니다.


05. 사과는 몇 달 동안 냉장고에 보관가능

사과는 보통 다른 과일보다 신선도가 오래가는데요. 그런데 혹시 사과는 매우 오랜 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그 맛을 유지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여기서 알아야 할 한 가지는 만지면서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사과들을 서로 붙지 않게 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신문지로 각각 구분해주세요.

06. 당근을 모래에 보관

정원 가꾸는 사람들은 모래에 당근을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래는 수분 증발을 줄이고 부패 속도를 늦춰줍니다.

정원사 추천 모래에 저장 당근을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모래는 수분 증발을 감소시키고 부패 속도가 느려집니다.


07. 코티지 치즈와 샤워 크림은 뒤집어 보관

코티지 치즈와 샤워 크림은 냉장고에 거꾸로 두면 오래동안 신선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것은 내부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박테리아 성장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08. 대파는 한 잔의 물에 보관

대파 한 단을 물로 가득 찬 항아리에 보관하면 더 오래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파가 필요할 때 자른후에도 계속 자랄 것입니다.


09. 채소는 유리병에 보관

유리병은 신선한 허브를 위한 최고의 용기입니다. 대파, 양파, 마늘 또는 파슬리는 이렇게 보관할 때 한 달 동안 맛을 유지합니다. 녹색 야채는 시들거나 마르거나  파괴되지 않습니다.


10. 꿀은 유리 항아리에 보관

꿀은 몇 년 동안 유용한 효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용기는 단단한 뚜껑이 달린 어두운 유리 용기입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그릇, 치핑 에나멜, 또는 아연이 덮인 항아리는 산화되기 때문에 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