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도우미도 몰랐던 새것처럼 바꿔주는 청소방법 10가지

살아가면서 PC,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등 최소 2~3개 정도의 전자제품을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은 오래 사용하려면 조이고 붙이고 기름칠하고 청소하는 물건처럼 다뤄주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늘상 사용해온 제품들을 손쉽게 청소해서 새것처럼 바꿔주는 간단한 청소법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청소도우미도 몰랐던 새것처럼 바꿔주는 청소방법 10가지" 입니다.

01. PC 스피커 먼지 청소 : 접착식 롤러

옷의 먼지를 제거하는 접착식 롤러로 PC 스피커의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피커 표면 위로 롤러를 통과 시키면 모든 먼지가 롤러에 붙습니다. 어떤 경우는 음질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02. 이어폰 청소 : 칫솔

일반 칫솔로 이어폰을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쑤시개로 헤드폰의 그릴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대신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대신 사용하세요. 책상위에 종이나 수건을 놓고 그릴이 아래를 향하게 이어폰을 잡고 칫솔로 조심스럽게 닦으세요.


03. 전선(코드선) 먼지 : 지우개

전선(코드선)의 먼지는 일반적인 지우개를 사용하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액체가 섞인 것으로 전선을 청소하면 끈적거리고 장치가 오작동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우개로 청소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헤드폰 잭 청소 : 치간칫솔

치간칫솔은 헤드폰 잭 청소에 이상적입니다. 이 브러시 하나의 크기는 헤드폰 장치 구멍 크기와 거의 일치하므로 다른 청소 도구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헤드폰 잭을 청소하기 전에 장치가 완전히 꺼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05. 키보드 청소 : 스카치 테이프

스카치 테이프는 키보드 청소에 효과가 좋습니다. 스카치 테이프를 사용하면 키보드의 모든 먼지를 즉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별다른 노력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06. 화면 청소 : 극세사 천

화면 청소는 극세사 천을 사용하여 청소해야합니다. 종이 타월은 절대로 화면을 닦지 않아야합니다. 화면에 스크래치가 나는 오류가 생깁니다.


07. 모니터 먼지 청소 : 커피 필터

커피 필터는 컴퓨터 모니터 먼지를 제거하는 데 탁월합니다. 커피 필터를 만든 소재가 모니터 화면을 긁을 수 없기 때문에 청소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08. USB 포트 청소 : 수제 브러쉬

브러시를 간단히 만들어서 컴퓨터의 USB 포트를 청소하세요. 브러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아래와 같은데요.

  1. 딱딱한 플라스틱 조각

  2. 강력본드

  3. 청소포(예. 벨크로 스트립의 부드러운 부분)

플라스틱 조각이 USB 포트 넓이보다 약간 좁아야 합니다. 청소포를 플라스틱에 붙여야 하는데요. 청소 브러시를 만들 때 사용한 접착제는 뭉치지 않게 고르게 도포되어야 합니다. 접착제가 건조되면 모든 USB 포트를 조심스럽게 청소하세요.


09. 화면에 긁힌 자국 : 광택제

스마트폰 화면의 긁힌 자국을 광택제로 제거하세요. 먼저 전원을 끄고 모든 버튼, 구멍, 포트들을 테이프로 덮습니다. 이후에 약간의 광택제를 추가하여 원모양으로 움직여 도포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화면에 조심조심 문질러주세요.


10. 스마트폰 버튼 먼지 : 칫솔

칫솔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의 버튼 주변에 있는 먼지를 제거하세요. 칫솔 외에 특별한 것은 필요 없습니다.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전체를 청소하고 뒤쪽이나 단추 사이 균열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세요. 칫솔은 유심카드 슬롯을 청소할 때도 효과적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