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고수가 즐겨찾는 WD-40(윤활유)의 놀라운 활용법 15가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WD-40(윤활방청제)라는 스프레이를 공구함이나 사물함 한 구석에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제품이 생소한 분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차안에서 뭔가를 고치거나 오래된 경첩에 기름칠을하기 위해 한번쯤은 사용해보았을텐데요. 잠깐 사용하고 나서 이후로 쓸일이 없는 것처럼 홀대를 하기 쉽습니다. 윤활방청제인 이 스프레이가 생활에서 매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 소개할 포스트 내용은 "생활의고수가 즐겨찾는 WD-40(윤활유)의 놀라운 활용법 15가지" 입니다.

01. 벌레 살충제

WD-40(윤활유)는 곤충 및 벌레 방지제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이 간편합니다. 벌레가 없기를 바란다면 거미줄이나 구석진 곳에 간단하게 WD-40을 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02. 화장실 청소하기

완고한 얼룩, 흔적을 없애거나 화장실에 제품 마크를 청소하려면 화장실에 WD-40을 뿌리고 화장실 브러시로 문지릅니다.


03. 오래된 플라스틱 가구의 색상 복원

정원이나 수영장 의자가 얼룩 져서 닳아 없어지면 WD-40으로 손질하면 플라스틱 가구가 광명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가구의 원래 색상을 복원해야할 경우 WD-40을 활용하세요.


04. 커피 또는 찻잔 자국 지우기

테이블이나 주방 카운터에 지저분한 컵 자국이 있으면 WD-40으로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WD-40을 살짝 바르고 가볍게 천으로 문질러 주세요. 지저분한 자국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05. 신발 방수 효과

WD-40은 겨울과 물의 침투로부터 신발을 보호하는 데 적합합니다. 신발을 구입하는데 많은 돈을 사용했다면 WD-40을 스프레이해서 오래동안 모양을 유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6. 신발 밑창 청소

실수로 껌이나 개똥을 밟은 경우 신발을 청소하는 것이 여간 까다롭지 않은데요. 이때 WD-40을 사용하세요. 살짝 WD-40을 살포하고 오래된 칫솔로 문질러주세요. 물로 세척하고 1~2회 더 반복하면 신발이 깨끗해질 것입니다.


07. 말벌집 예방 효과

단독주택인 경우 여름에 환영받지 못하는 방문자로부터 안전을 유지해야하는데요. 말벌집은 모서리, 지붕턱 등 벌집이 생기면 심각한 위기를 맞을 수 있습니다. 미리 WD-40으로 숨겨진 공간에 뿌려주세요.

08. 접착제나 스티커 얼룩 제거

스티커나 접착제를 제거하고 나면 여기저기 얼룩이 생기면서 지저분해보이는데요. 이런 얼룩, 자국에 WD-40을 뿌려주세요. 지저분했던 자국들을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09. 기타 줄 청소

기타 줄은 청소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 WD-40을 천에 스프레이하고 살짝 문지릅니다. 스프레이를 할 때 기타 본체에 직접 살포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직접 살포된 경우 나무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 가죽 제품 보호

가죽 제품에 WD-40을 조금 뿌리고 문질러주면 균열과 주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죽 벨트, 신발, 지갑 및 이와 유사한 제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바닥의 얼룩과 자국 제거

화장실 청소와 마찬가지로 WD-40은 딱딱한 표면을 깨끗이하여 바닥에서 얼룩과 자국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청소해야 할 부분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빗자루로 문지르거나 천으로 닦고난 후 물로 씻어주세요.


12. 스티커 제거

WD-40은 접착제 제거용으로 유용할 뿐 아니라 스티커 자체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 기름을 잘 분무하고 약 1분을 기다리십시오. 이후에 손쉽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3. 카펫 얼룩 제거

애지중지하던 카펫에 커피라도 쏟아버리면 하늘이 노래지죠. 이때 WD-40(윤활유)를 카펫 얼룩에 뿌려주세요. 1-2 분 정도 기다린 다음 일반 카펫 청소기로 얼룩을 쉽게 제거하세요.


14. 페인트 흠집 제거

주차, 출차, 다른차와의 접촉 내지는 벽이나 기둥에 차량이 사고가 나면 심하지 않은 페인트 흠집을 겪게됩니다. 이것을 자동차 공업소에 맡기면 몇십만원이 깨지기 마련인데요. WD-40을 페인트 흠집난 부분에 분사해주세요. 그런후 문질러주면 페인트 흠집을 손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


15. 뻑뻑한 지퍼 고치기

볼트와 마찬가지로 뻑뻑한 지퍼를 WD-40을 활용해서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뻑뻑한 지퍼에 약간의 WD-40(윤활유)를 스프레이 해주세요. 잠시후 볼트와 지퍼가 부드럽게 될 것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