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 물에 담근 아몬드 4알의 놀라운 건강 효능 10가지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견과류 대표주자 아몬드는 특히 물에 젖었을 때 비타민 E, 아연,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소화를 방해 할 수있는 효소 억제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아몬드를 섭취하기 전에 따뜻한 물에 담가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밤새 물에 담궜던 아몬드를 섭취했을때 내 몸에 생기는 몸의 변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밤새 물에 담근 아몬드 4알의 놀라운 건강 효능 10가지"입니다.

01. 심장 건강 개선

섭취한 아몬드의 성분인 단백질, 칼륨 및 불포화지방산은 심장에 좋습니다. 비타민 E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반면 마그네슘은 심장 발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아몬드는 동맥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02. 에너지 증가

하루에 미리 담근 아몬드를 매일 먹으면 구리, 리보플라빈 및 망간 섭취로 인해 에너지와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손쉽게 4알을 먹는 것을 꾸준히 하는 것으로 에너지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03. 콜레스테롤 감소

아몬드는 비타민 E와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려면 음식처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 4알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04. 혈압 조절

아몬드에 포함된 낮은 농도의 나트륨과 고농도의 칼륨은 변동하는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05. 면역력 향상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프로바이오틱 효과를 볼 수 있는 몸에 이로운 장내 균을 증가시켜주어 면역력과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06. 두뇌 발달

아몬드에는 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보플라빈과 L- 카르니틴과 같은 이러한 영양소는 뇌 활동을 증가시켜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또한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 세포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음식으로 두뇌발달,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머리에 좋은 음식입니다.


07. 뼈 건강 향상

아몬드에서 발견되는 인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아와 뼈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08. 암 예방

아몬드는 결장을 통해 음식의 움직임을 가속화하므로 결장암에 걸릴 위험이 줄어 듭니다.


09. 눈 건강에 좋다.

아몬드는 야맹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확실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유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지속적으로 적정량 섭취를 해주면 눈의 기능을 증진시켜줄 뿐 아니라 시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0. 피부 건강 개선

비타민E가 잡티를 옅게해줘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고 노화를 늦추는데 보탬이 되는 효능이 있는데 항산화 성분의 폴리페놀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의 주범으로 몸이 산화되도록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 젊음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