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문가가 알려주는 여행가방(기내용 캐리어)에 반드시 챙겨야 할 10가지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여행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실제로 해외 여행을 다녀오거나 계획중인 사람이 많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 장시간의 비행을 해야하는 경우 비행기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긴 시간동안 필요한 것이 사실 많은데요. 비행기 안에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수화물 가방에 무슨 일이 있어도 이것만 챙기면 좋습니다. 이름하여 "여행전문가가 알려주는 여행가방(기내용 캐리어)에 반드시 챙겨야 할 10가지" 입니다.

01. 아이마스크(눈가리개)

적목 현상이나 오전 5시에 햇빛을 내뿜는 호텔 방에서 자려고 할 때, 눈가리개는 최선을 다해 우리의 눈을 가리는데 도움을 주어 숙면에 큰 역할을 합니다.


02. 항균 용품(물티슈 등)

공항에서 셔틀 버스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만큼 세균으로부터 노출이 잦아집니다. 항균 용품을 가볍게 휴대해서 비행기내 선반이나 주요 접촉 부위는 닦아주세요. 세균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03. 여벌의 옷이나 얇은 덮개

비행기 안에서 온도는 결정할 수 없습니다. 추운 나라에서 이륙과 착륙 등 비행을 하는 동안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몸을 따뜻하게 감쌀 수 있는 여벌의 옷이나 얇은 덮개를 준비하면 좋습니다.


04.  두통약

대서양을 횡단하는 동안 편두통이 생긴다면 여행을 즐길 수 없습니다. 항상 통증 완화제를 상비하고 여행하면 모처럼 떠난 여행을 즐겁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05. 여권 사본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하는 것은 엄청난 악몽이기 때문에 비상 상황을 고려해서 여권 사본을 준비하세요. 지갑안에 하나 넣어두고 좋아하는 핸드백과 여행가방에도 하나 그리고 세면 용품 케이스에 하나 넣어두세요.

06. 칫솔

비행기 착륙시 속이 거북할 수 있는데요. 착륙시간을 고려해서 미리 여행가방안에 있던 칫솔을 꺼내 화장실에서 양치를 하고 나오세요. 착륙시 숨쉬는 것이 더 좋게 해줍니다.

07. 여분의 현금

해외여행시 현지 화폐로 환전을 하거나 달러로 교환해 가는 것이 일상인데요. 비행기내에서 면세용품을 구입할 때도 유용한 팁이기도 합니다. ATM기를 항상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분의 현금을 비치하세요.


08. 슬리퍼

장시간 옥죄는 운동화를 신고 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싼 항공료를 내는 항공편에는 일회용 슬리퍼를 지급하기도 하는데요. 여행가방에 가벼운 슬리퍼를 준비하면 장시간 항공여행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09. 다시 채울 수있는 물병

보안검색시 물은 허용되지 않지만 빈 물병을 준비하면 가장 가까운 정수기에서 물을 채워 비행전에 여행가방(기내용캐리어)에 보관하세요. 목이 마를때 막상 찾으면 쉽지 않은 것이 물이기에 빈 물병은 많은 도움을 줍니다.


10. 노트

여행 기록을 작성할때 꼭 여행 블로거일 필요는 없습니다. 노트와 펜이나 연필로 자신의 생각과 추억들 그리고 여행목표를 적을 수 있게 노트를 준비하세요. 장시간 비행이 생각을 가다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