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나도? 내 몸에 알레르기를 의심해볼 만한 증상 10가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외출시에도 옷을 얇게 입으며 때론 봄기운을 느끼고 있는데요. 아직 일교차가 심하긴 하지만 그동안 추워했다가 날씨가 따뜻해지니 봄을 느끼기 위해서 따뜻한 남쪽으로 여행을 다니기도 합니다. 이런 봄날에 내몸에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실제 미국 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약 55%가 알레르기 증상이 있어 미국에서 5번째로 흔한 상황입니다. 지난주 대한민국의 대기는 세계에서 3번째로 안 좋았습니다. 알레르기 발병 숫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주위 환경의 특정 요소에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마다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설마 나도? 내 몸에 알레르기를 의심해볼 만한 증상 10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콧물

코가 미친 듯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감기나 알레르기 때문입니다. 감기와 알르레기의 차이는 보통 알레르기가 있으면 주기적인 재채기를 하는 반면 감기는 재채기가 조절이 됩니다. 또 비루증후군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는 부비동의 액체가 통풍구를 떨어 뜨려 목구멍 뒤쪽에 성가신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어린이가 봄이나 가을에이 증상을 경험하면 보통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을 나타내는 징후입니다. 

02. 다크서클

밤에 잠자는 것과 상관없이 눈 아래에 다크 서클이 생긴다면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크 서클은 빨간색, 가려움증, 눈물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증상 중 상당수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면 안심해도 되지만 증상이 여전히 지속된다면 알레르기가 더 심각한지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3. 만성 충혈

부비동이 규칙적으로 충혈되면 감기보다 오래가는데요. 이것은 계절, 식물, 동물관련 알레르기의 증상입니다. 만성 충혈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은 비강 통로는 팽창하고 코에서 여분의 점액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충혈 완화제는 단기적인 구제책을 제공 할 수 있지만 의사와 상담하여 장기적으로 더 나은 해결책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4. 가려운 피부

가려움증은 건조한 피부의 증상 일지 모르지만 로션이나 다른 크림을 바른 후 사라지지 않으면 알레르기 증상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가려운 피부는 비누, 세제, 애완 동물, 특정 음식 및 기타 물질에 대한 반응 일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해결책은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피부를 달래는 카모마일 모이스처 라이저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보다 강력한 솔루션을 얻으려면 의사에게 하이드로 코르티손 처방 또는 다른 약물 치료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천명

가장 일반적인 알레르기 증상 중 하나는 '천명'이나 천식으로 알려진 숨이 차서 느끼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천식에 대한 병력이 없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도 있는데요. 천명은 호흡할 때 휘파람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이것은 기도가 좁아지면서 발생하는데요. 특히 육체적으로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천명은 매우 심각할 수 있습니다.

06. 두드러기

두드러기는 결코 좋은 신호가 아닙니다. 두드러기는 피부가 붉어지며 보통 가렵거나 다칠 수 있으며 며칠간 지속됩니다. 그것들은 특정 식품, 약물 또는 곤충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결과일 수 있지만, 일단 복용하면 치료가 됩니다. 그동안 항히스타민제가 도움이 되지만 회복되면 스테로이드처럼 더 철저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07. 불면증

이것은 가장 두려운 증상 중 하나인데요. 이것이 알레르기가 있다는 신호라는 것을 지나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관련된 불면증은 '일정한 재채기, 가려움증, 기침 또는 천명음 증상으로 잠에서 깻다가 잠들기를 반복하는 결과입니다.


08. 피로감 

숙면이 안되거나 너무 많이 자는 것입니다. 피로감은 불면증의 결과로 약을 복용중이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로감은 음식이나 애완 동물 관련 알레르기의 신호입니다. 비 졸린 항히스타민제를 구입하세요. 여전히 효과가 없으면 의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09. 집중력 부족

때론 집중하는 것이 어렵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귀찮은 증상이나 약물 복용으로 인해 집중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적 또는 직업적 생활이 알레르기의 영향을 받았다고 생각되면 항히스타민제 외에 의사에게 연락하여 다른 치료법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우울증 

실제로 알레르기는 우리 삶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알레르기와 우울증과 같은 극단적 기분 변화가 연관되어 있으며, 이번에는 약물 치료의 잘못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증상 중 일부는 다른 곳보다 특정 장소에서 더 두드러 지지만 무엇을 주의해야 할지를 아는 것이 좋으므로 가능한 경우 신속하게 적절한 치료를받을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