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전문가가 밝히는 절대로 혼합해서는 안되는 청소제품 6가지

찌든때를 제거하는 청소 작업에 직면하면 좌절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어떻게 하면 깨끗해질까 고심하면서 창의적인 발상을 하게 되는데요. 좋아보이는 세제 제품을 일명 '섞어 쓰기'를 하면 더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지레짐작을 합니다. 구론대 "좋은 제품 관리 연구소의 청소 연구소 책임자 인 캐롤린 포르테 (Carolyn Forte)는 "사람들은 제품하나의 효과가 좋으면 다른 제품과 혼합하면 더 나은 제품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무서운 진실이 있습니다." 홀로 사용하면 안전한 특정 제품은 때때로 다른 제품과 혼합될 때 안전하지 않은 연기와 다른 화학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제품이 섞였을 때 독성이 없더라도 표면이나 직물에 어떤 영향을 줄지 결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생활전문가가 밝히는 절대로 혼합해서는 안되는 청소제품 6가지" 입니다.

01. 배수관용해제 + 배수관용해제

일명 '뚜러펑'인 배수관용해제를 서로 다른 제품을 섞어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절대적으로 하나씩 사용해야합니다. 서로 다른 제품이 결합하면 폭할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안내에 따라 하나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일반적으로 용기의 절반정도가 필요한데요. 배수관이 잘 안 뚫린다고 강력할거라고 짐작하고 다른 제품을 섞으면 안됩니다.


02. 베이킹 소다 + 식초

베이킹 소다와 식초는 청소용도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혹시 이 두 제품을 섞으면 어떨까 생각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베이킹 소다는 염기성이고 식초는 산성입니다. 전문가는 그것들을 함께 섞으면 물과 아세트산 나트륨을 대부분 얻게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물이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식초는 베이킹소다에서 거품이 일어나게 합니다.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면 혼합물이 폭발할 수 있습니다.


03. 과산화수소 + 식초

생활의 고수들이 즐겨 사용하는 과산화수소와 식초에 대해서 당신은 과산화수소와 식초를 번갈아가며 과일이나 싱크대에 스프레이를 뿌려 스프레이 사이의 표면을 닦아야한다고 들었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안전하다고 말하지만 동일한 용기에 두 제품을 섞지 마세요. 함께 사용하면 잠재적으로 유독성이 있으며 피부, 눈 및 호흡기를 자극 할 수 있는 과초산이 생성됩니다.

04. 표백제 + 식초

이들을 섞으면 강력한 살균제처럼 들리지만 두 가지를 섞어 사용하면 안됩니다. 이들로부터 발생하는 염소 가스가 기침, 호흡 곤란 및 눈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생활전문가는 말합니다.


05. 표백제 + 암모니아

표백제와 암모니아는 클로라민이라는 독성 가스를 생산합니다. 전문가는 표백제와 식초에서 생기는 성분으로 호흡곤란과 가슴 통증이 함께 유발된다고 말합니다. 유리세정제에는 암모니아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표백제와 혼합해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06. 표백제 + 소독용알콜

혹시 클로로포름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영화 속 납치범들이 누더기를 입고 희생자를 때려눞히죠? 표백제와 소독용알콜을 섞으면 당신은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자극적이고 독성이 강합니다. 표백제를 물과 혼합 하지 않는 것이 규칙 입니다. 전문가는 창문과 변기 청소기 같은 다른 제품조차도 산이나 암모니아와 같은 성분이 표백제와 섞여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