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증 나는 아찔한 산 꼭대기 큐브 전망대(Tip-box)

등산의 묘미는 정상에서 펼쳐지는 주변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인데요. 산을 오를때의 피로감과 괴로움을 순식간에 날려버릴 수 있죠. 등산 매니아는 이런 순간이야말로 등산의 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과연 이 곳 산 꼭대기에서 느끼는 보람과 주변 경관에 대해서 마음이 어떨까요? 경치를 즐기려할때 짜릿한 아드레날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름하여 "현기증 나는 아찔한 산 꼭대기 큐브 전망대(Tip-box)" 입니다.

01. 세계에서 가장 아찔한 큐브, 프랑스 남부에 등장

프랑스 건축가 Christophe Benichou는 몽펠리에 지역의 삑 셍루(658m)산 꼭대기에 Tip-box를 설치했습니다. 원래 그의 친구 중 한 명을 위해 디자인되었는데요. 이곳에 오는 등산객을 위해 서프라이즈한 휴식과 꼭대기에서 누리는 경치를 제공하였으면 하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기울어진 각도 모양은 등산을 자극하는데요. 큐브가 깍아지르는 바위 산 꼭대기에 걸쳐있는 모양입니다.


02. 안전+흥분+현기증 유발은 기본

월래 삑셍루 산 정상에서 등산객들이 절벽 끝자락에서 스릴 넘치는 눈 앞의 경치를 만끽하고 있었습니다. 때론 엎드려서 구경하고 있었죠. 그것도 충분히 안전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스릴을 안전하게 제공할 목적으로 지어진 것이 프랑스 건축가 Christophe Benichou에 의해 만들어진 큐브 형 전망대 'Tip-box'입니다.

03. 걱정과 달리 영화관 같은 큐브 내부

Tip-box의 내부는 마치 극장과 같은 공간 구조입니다. 세붼누 산맥의 능선부터 멀리 지중해까지 마치 영화관의 스크린처럼 큐브 안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절벽을 향해 비스듬히 설치된 큐브 외벽의 효과로, 좌우의 시야가 가려져 수직의 스릴은 제대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건축가는 잠시 앉아 있어보면 균형 감각이 바로 없어져 버릴거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04. 아찔함+안정감+360도 파노라마 경치

이 건축 프로젝트는 현기증을 승화시켜 안전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Tip-box 전망대는 지붕과 뒷벽이 천공되어있어 자연 채광을 받아들이는 동시에 동쪽과 서쪽 벽은 안정감을 줍니다. 이 큐빅 전망대는 산 꼭대기에서 균형을 이루며 지중해에서 프랑스 산맥 쎄벤느까지 360도 파노라마 경치를 제공합니다.


05. 큐브 전망대 아래의 비밀 공간

앉는 자리로 가는 계단이 있어 방문자가 주변 경치를 안전하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아래에는 등산객들이 정상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기울어진 큐브 전망대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연과 건축물을 결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