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부모로부터 유전되는 개인적인 특징 10가지

엄마와 같은 갈색 눈과 아빠를 닮은 긴 다리 등 어느 부분은 아빠를 닮고 어떤 부분은 엄마를 닮았다며 신체적인 유전자를 물려받는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합니다. 대부분 외모와 관련된 부분을 염두에 두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해외 유수 사이트에서 최근 유전학 연구 자료를 기준으로 놀랄만한 사실을 소개하였는데요. 바로 "당신이 몰랐던 부모로부터 유전되는 개인적인 특징 10가지" 입니다.

01.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많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은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길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야채와 과일을 먹어야하고 운동을 많이해야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실제로 우리의 생활 방식이 아니라 유전자에 달려 있습니다. 500명당 1명 정도가 유전적 돌연변이를 일으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됩니다. 이 사람들은 야채를 많이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습니다.


02. 남자 대머리는 엄마로부터 나온다.

대머리의 역할을 하는 유전자 중 하나는 X-염색체에 있습니다. 남자는 그의 어머니로부터 유전자를 상속받습니다. 그러나 머리숱이 적다고 엄마를 나무라는 것을 서둘러서는 안됩니다.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를 포함해서 매우 중요한 다른 요인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환경적인 요소로 탈모에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03. 학업 성취력

학교에서 100점을 받으라고 자녀를 꾸짖었을 때 공부가 훨씬 나아졌다고 엄마들은 지적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 부분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런데 학업 성취에 대한 유전 속성은 55%정도 의존적입니다. 수천 개의 유전자가 학교에서 학업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직접적으로 책임집니다. 만약 부모님들이 학교에서 학업 성취력이 좋았다면 자녀도 큰 잠재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04. 커피 사랑

커피를 많이 마시나요? 뭐 유전자를 비난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과학자들이 커피없이 살 수 없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비교한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커피없이 살 수 있는 두 번째 그룹은 카페인을 더 천천히 흡수하는 유전자가 있음이 밝혀졌는데요. 그들은 에너지를 뿜기 위해서 커피를 정기적으로 마실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05. 당뇨병

제 2형 당뇨병은 대개 노년층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때론 적극적인 생활 방식을 가진 소아 및 청소년에서 발생합니다. 이것은 젊은 만기 발병 당뇨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유전자 돌연변이의 결과로 나타납니다.

06. 엄마의 색맹

특정 색상을 구별 할 수 없다는 것은 종종 사람의 유전자를 통해 상속됩니다. 그것을 생산하는 유전자는 종종 그들의 어머니로부터 아들에게 유전됩니다. 대부분 색맹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인데요. 이것은 그들의 유전자 구성 내에서 단일 모성 X염색체의 결점이 보완되지 않는 반면 여성은 그들의 아버지로부터 "응급"X 염색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07. 유당 소화 능력

놀랄만한 소리 일지 모르지만 성인의 65%가 유당이나 우유 설탕을 소화하는 능력이 낮습니다. 하나의 특정 유전자가 이것을 담당하는데요. 아이가 아직 어려서 생존하기 위해 우유가 필요할 때, 몸은 유당을 소화하기 위한 효소를 만듭니다. 그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유제품을 흡수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단지 소수의 사람들만이 유당의 내성에 대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나이에도 문제없이 우유를 효과적으로 소화 할 수 있습니다.


08. 자동차 운전 능력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과학자들에 의해 확인된 내용인데요. 누구나 타고난 운전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도로의 모든 규칙을 배우고 운전 면허 시험을 통과 할 수는 있지만 자신의 방향을 결정하는 능력, 반응 속도 또는 기억력에 영향을 미치는 특수 유전자가 있는 경우 과신한 나머지  운전 중에 산만 해지기 쉽고 따라서 사고 위험이 더 큽니다. 과학자들은 이 유전자가 인구의 30%에 달한다고 믿습니다.


09. 근시

근시를 가지고 있거나 가까이 가야 보이는 시력은 유전됩니다. 만약 부모 두 사람이 문제가 있는 경우 자녀에게 유전되는 경우는 50%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모든 것이 유전학에 의해서 볼 수 없다고 믿습니다. 컴퓨터에 앞에 앉아서 눈에 피해를 주는 시간을 줄이는 사람들은 근시로 고통받을 확률이 훨씬 적습니다.


10. 인기

믿을 수 없을 지 모르지만 사람의 인기 비밀은 유전자에 숨겨져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과학자들은 오랜 세월에 걸친 연구 끝에 이러한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들은 인류의 새벽에 식량 원천이나 위험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소지 한 사람들이 주어진 사회 집단의 관심의 중심에 있다고 믿습니다. 이 사람들은 그들의 유전자를 자손에게 전하는데요. 이 유전자를 유전받은 사람들은 동료들에게 인기가 있고 사람들은 종종 친구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