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무릎 통증에 좋은 지압마사지 포인트(지압점) 8가지

무릎에 불편함을 느낄 때 간단히 걸어다니는 것에서 계단 오르기까지 일상적인 일이 꽤 어려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무릎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무릎 운동을 하면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릎 통증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가정 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 중에서 중요한 치료법은 바로 '지압' 입니다. 무릎에 있는 특정 지압점을 눌러주면 회복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소개에 앞서 심한 질병이나 심장 질환 및 암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 있는 경우, 지압을 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하길 권장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만성 무릎 통증에 좋은 지압마사지 포인트(지압점) 8가지" 입니다. 

01. 지압점 A (Calf's Nose)

일명 '송아지 코'라고 부르는 지압점은 바깥 쪽에서 안쪽으로 무릎 관절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압점을 마사지하면 무릎 통증 및 무릎이 뻣뻣할때 그리고 다리의 류마티스 및 부종을 완화시켜줍니다.


02. 지압점 B (Sunny Side of the Mountain)

지압점 B는 아래 사진과 같이 바깥 쪽으로 정강이 맨 꼭대기 앞에 위치합니다. 이 지압점을 마사지하면 과도한 무릎 통증이 완화됩니다. 게다가 근육이 긴장하는 것도 개선해줍니다.


03. 지압점 C (Three Mile Point)

아래 사진과 같이 슬개골 아래로 4개의 손가락 너비만큼 측정하고 정강이 바깥쪽에 위치한 3마일 지점이 바로 위 입니다. 이 지점에 압력을 가하면 몸 전체가 강화되고 근육이 건강해집니다. 근육이 강화됨에 따라 무릎 통증이 완화됩니다.

 

04. 지압점 D (Commanding Activity)

아래 사진을 참조하여 옆으로 보시면 무릎 바깥 쪽에서 무릎이 구부러 졌을 때 주름이 끝나는 지점에 지압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지압점의 마사지를 해주면 무릎 통증을 완화하고 뻣뻣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05. 지압점 E (Nourishing Valley)

아래 사진을 참조하면 무릎 주름의 안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지압점으로 두 힘줄 사이에 지압점 E가 위치합니다. 지압마사지를 잘 해주면 무릎 통증과 복통을 경감시켜줍니다. 


06. 지압점 F (Crooked Spring)

이 지압점은 무릎 안쪽에 위치하고 무릎이 구부러 질 때 주름이 끝납니다. 이 지압점을 마사지하면 무릎 통증, 자궁 근종 및 무릎 부종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07. 지압점 G (Shady Side of the Mountain)

지압점 G는 바로 정강이 뼈 위에 무릎 안쪽에 있습니다. 이 지압점을 마사지하면 무릎 통증, 부기, 다리의 긴장, 정맥류, 부종, 수분 보유 및 경련이 완화됩니다.


08. 지압점 H (Commanding Middle)

지압점 H는 무릎 뒤쪽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지압점을 마사지하면 무릎 통증, 뻣뻣함, 관절염, 허리 통증 및 좌골 신경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