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고수가 비밀로 하는 요거트(요구르트) 만능 활용법 13가지

마트나 슈퍼에 가면 유제품 코너에서 손쉽게 요구르트(이하 요거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씩 6개씩 묶음으로 판매하면서 할인혜택을 주는데요. 할인의 유혹에 넘어가 많이 사둔 요거트를 매일 아침 한 개씩 먹으며 하루를 시작하면 건강에 유익한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거트는 먹고 마시는 것 이외에 여러 가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거트는 수렴성(한군데로 모아지는 성질)이 뛰어나고 아연과 젖산이 많아 스킨 및 헤어 케어 제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생활고수가 비밀로 하는 요거트(요구르트) 만능 활용법 13가지" 입니다.

01. 콜레스테롤 낮추기

콜레스테롤 수치에 민감한 사람들은 요거트를 먹으면 건강상에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 락토 바실러스 유산균 등 건강에 좋은 균이 있어 LDL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그러나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지는 않습니다.


02. 면역 체계 강화

요구르트는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알레르기와 바이러스 감염에 맞서 싸우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감마 글로불린의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요구르트에 대한 연구에서 위장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03. 치아 미백

치아 미백 치료는 다소 비싸지만, 집에서 요거트를 먹을 수 있는 자연 요법을 따르면 별도로 돈을 쓸 필요없습니다. 반짝이는 하얀 치아를 얻기 위해 몇 주간 매일 요거트를 발라 주세요. 요거트에 포함된 인과 칼슘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04. 화상 진정효과

요거트는 아연의 뛰어난 공급원으로 햇볕으로 인한 가려움과 화상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화상에 깨끗한 요거트를 두껍게 발라준 후 20분 후 차가운 물로 헹구세요.


05. 설사 증상 완화

요거트는 장내 박테리아를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항생제 관련 설사와 급성 설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요거트 식단은 영유아의 우유 및 설탕의 대안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6. 치즈 대용품

요거트 치즈의 농도는 크림 치즈와 비슷하지만 지방 함량이 낮고 건강한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거트 치즈는 베이글, 토스트, 크래커에 뿌릴 수 있으며 치즈 케이크 조리법에 크림 치즈 대용품으로 사용될 수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요거트에서 물을 뺀 액체를 잡기 위해 필터(여과기)를 준비하세요. 뚜껑을 덮고 8~24시간 동안 냉장 보관하세요. 그러면 요거트 치즈 한 컵을 만들 수 있습니다.

07. 바디스크럽

요거트는 손, 발, 몸 전체를 문질러 닦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리나 건조한 감귤류 껍질과 함께 간단히 섞어주세요. 반죽을 피부에 부드럽게 원형을 그리면서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피부가 부드럽고 수분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08. 헤어 컨디셔너

요거트에서 발견되는 성분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이상적인 치료법이지만 두피와 모발에도 좋습니다. 요거트는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나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컨디셔너 대신에 헤어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약간의 플레인 요거트를 가져와서 머리카락 전체에 문질러서 미지근한 물로 헹구세요. 또한 요거트는 염증이 생긴 두피를 진정시키고 탈모를 줄이고 갈라지는 현상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09. 궤양 염증 완화

잇몸에 생기는 염증, 흰색과 노란색 염증은 일반적으로 잇몸, 입안과 입술에 생겨서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사용하면 통증을 줄이고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를 식단에 포함시키거나 아픈 부위에 직접 바르면 좋습니다.


10. 여드름 치료, 조기 노화 방지

요거트에서 발견되는 내추럴 항균과 항균성은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여드름이 나기 쉬운 부위에 바르고 3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요거트에 함유된 젖산은 죽은 피부를 녹이는데 도움을 주고 주름과 잔주름을 예방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황동 청소

먹는 것으로 청소를 한다니 조금 황당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거트는 변색된 놋쇠(황동)를 청소하는데 매우 요긴합니다. 황동 청소에 필요한 것은 약간의 요거트와 천이 있으면 됩니다. 싹싹 닦으면 새것처럼 반짝임을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12. 페이셜

내 피부에 조금이라도 재충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요거트에 레몬과 꿀을 섞어주세요. 혼합된 요거트를 얼굴에 바르면 건강한 박테리아를 얻어 피부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13. 핑거 페인팅

핑거 페인팅은 이제 우리와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위해 선택하는 핑거 페인팅은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요거트와 식용색소만 있다면 먹거나 빨든지 안심하며 핑거 페인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거트의 부드러운 감촉과 천연 식용염료로 맛있는 핑거 페인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