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건강하다고 착각하는 의외의 음식 9가지

의식주에서 '식(食)'은 건강과 매우 밀접한 요소입니다. 100% 건강을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것을 먹으면 좋다는 것에 이견은 없을 것입니다. 좋은 음식을 먹기 위해 다양한 정보 채널을 통해서 습득하고 음식들을 구해서 먹는데요. 의외의 결과를 낳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할 내용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다고 생각했던 음식이 도루묵이 되지 않게 먹기 위해서 잘 골라서 먹어야 하는데요.이름하여 "먹으면 건강하다고 착각하는 의외의 음식 9가지" 입니다.

01. 바나나 칩

식이섬유, 철, 칼륨, 마그네슘 등 바나나와 거의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조사들은 바나나 칩에 향미 증진제와 설탕을 넣고 튀깁니다. 대체방법 : 오븐이나 공기 건조기에서 직접 바나나칩을 조리하세요.


02. 호밀 비스킷(Crisp bread)

호밀비슷켓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이 제품들은 해로운 기름이 들어있는 바삭 바삭한 빵과 같은 간식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요. 대체방법 : 구성물을 주의 깊게 읽어 보세요. 효모, 변성 전분, 방부제, 염료 또는 항산화제가 없어야 합니다. 최고의 호밀비스킷은 곡물이나 거친 통밀 가루로 만듭니다.


03. 글루텐 프리 식품

글루텐은 곡물에 함유된 단백질로 밀가루와 물을 섞을 수 있습니다. 글루텐 불내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위험하며 전세계 인구의 1%가 이에 해당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이러한 단백질을 피해야 합니다.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은 음식에는 정제된 첨가제가 많이 포함되어있어 더 해롭습니다. 대체방법 : 일반적인 빵을 먹고 너무 많이 먹지 마세요.


04. 말린 과일과 설탕에 절인 과일

말린 과일은 그 자체로 건강하지만 곰팡이로부터 보호하고 색상을 유지하기 위해 곰팡이 제거제와 이산화황을 처리합니다. 설탕에 절인 과일은 많은 양의 설탕 때문에 우리에게 주는 장점은 훨씬 적어집니다. 대체 방법 : 집에서 과일을 말려서 섭취하면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05. 가공 치즈

가공 치즈에 수많은 첨가제가 있다는 사실 외에도 엄청난 양의 나트륨이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3조각의 가공 치즈가 들어간 샌드위치를 섭취하면 나트륨 하루 권장량의 2/3를 먹는 것과 같습니다. 대체 방법 : 다양한 종류의 고급 치즈, 소금에 절인 코티지 치즈를 이용하세요.


06. 과일 및 채소 통조림

통조림 제조업자는 야채 바베큐 소스, 식초 및 기타 건강에 좋지 않은 것들을 첨가합니다. 예를들어 해외의 영양사인 니콜 로드리게스에 따르면 콩 통조림에는 설탕 3 큰 술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대체 방법 : 소금, 설탕 또는 방부제없는 야채 통조림이나 신선한 재료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7. 녹말 채소

옥수수, 배, 감자, 호박, 참마는 다른 야채와 과일보다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적지만 발열량은 더 높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이 채소를 거부해야 한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식이요법을 계속한다면 단순히 많은 양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대체 방법 : 딱딱하지 않은 (모든 바삭 바삭하고 육즙이 풍부한) 채소를 선택하세요. 오후 6시 이후에 먹는다면 이 방법을 꼭 준수하세요.


08. 요거트

판매되는 요거트에는 많은 설탕과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순식간에 먹는다는 인상을 불러 일으킵니다. 대체 방법 : 설탕 함량이 낮고(10g 미만) 고단백 (약 6g)의 요거트를 선택하세요. 또는 그릭요거트를 구입해서 과일을 직접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09. 인스턴트 오트밀

오트밀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2-3 분 동안 요리해야하는 플레이크가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크기가 작을수록 가공이 더 많이 되고 혈당 지수가 높아져서 여분의 칼로리를 가져옵니다. 물론, 첨가물과 감미료가 함유된 인스턴트 오트밀은 더 안좋습니다. 대체 방법 : 거친 땅콩을 선택하세요. 이들이 끓이는데 시간이 더 걸리지만 당신이 진짜 오트밀에서 기대했던 모든 것을 줄 것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