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팁 10가지

시력이 좋지 않아서 안경을 쓰는 사람은 이런 경험이 있을 듯 합니다. 렌즈에 흠집이나 긁힌 경우 또는 안경을 잃어버려서 여기저기 헤매였던 순간들이 있을텐데요. 안경이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사람들에게 드리는 매우 요긴한 팁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팁 10가지 입니다.

01. 안경 케이스에 야광 물감 칠하기

불이 없는 깜깜한 상황에서 안경을 담은 케이스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미리 안경 케이스에 야광 물감을 칠해주세요. 어두운 상황에서도 쉽게 본인의 안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02. 샴푸 병에 고무 밴드 감싸기

샤워를 할 때 '안경'을 벗는 것은 일반적인데요. 샴푸, 린스나 바디클렌저의 위치를 미리 알아두지 않으면 안경을 벗고서 헤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샴푸 병 주위에 고무 밴드를 감싸주세요. 샤워를 할 때 고무 밴드의 터치감을 확인해서 다른 병과 구분할 수 있습니다.

 

03. 초극세사 천을 사용해서 안경 닦기

안경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해줘야 할 일이 바로 렌즈를 깨끗이 닦아주는 일입니다. 꼭 초극세사 천을 이용해서 안경을 닦아주세요. 안경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극세사 천을 자주 세탁해주어야 합니다.

 

04. 휴대폰 카메라 활용

근시 시력을 보정하는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안경을 찾을 수 없는 매우 불편합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면 조금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05. 손가락으로 O를 만들기

손가락을 눈에 대고 그 사이의 구멍을 작게 만듭니다. 그것을 통해서 안경을 찾으세요. 이런 방법은 당신의 시야가 얼마나 흐릿한지와는 상관없이 유용한 방법입니다.

06. 희석된 퐁퐁으로 안경 닦기

퐁퐁을 물에 풀어서 그 물로 안경을 닦아주세요. 알코올, 식초, 암모니아 및 표백제가 함유된 비누는 안경의 코팅을 벗겨낼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07. 안경 스크래치 제거법(치약+극세사천)

안경 렌즈에 스크래치(일명:기스)가 났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부드러운 비마모성 치약 소량을 렌즈에 바르고 초극세사 천으로 작은 원모양을 만들면서 닦아주세요.

 

08. 안경 스크래치 제거법(베이킹소다+극세사천)

안경에 스크래치가 났다면 다음 방법도 유용합니다. 소량의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초극세사 천으로 베이킹 소다 페이스트를 흠집에 발라줍니다.

 

09. 이쑤시개 사용법

안경은 귀에 걸리는 일명 안경다리가 있는데요. 사진처럼 나사가 빠진 경우 임시 방법으로 이쑤시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사 구멍이 겹치도록 일직선을 맞추고 구멍에 이쑤시개를 넣어줍니다. 찔리지 않게 야무지게 밀어 넣어주세요. 힌지에 단단히 고정되면 이쑤시개를 가능한 힌지에 가깝게 잡아 당겨 이쑤시개가 거의 보이지 않게 하세요.


10. 안경 그립감 향상

안경이 계속해서 얼굴 아래로 미끄러지는 경우 플라스틱이 약간 부드러워질 때까지 몇 분간 매우 뜨거운 물로 안경테의 구부러진 끝 부분을 굴립니다. 부드럽게 구부러진 끝 부분을 아래로 구부려서 귀 뒤에 단단한 그립을 만듭니다. 반대로 안경이 너무 꽉 끼면 매우 뜨거운 물에 2~3분간 굴리고 플라스틱을 조절해 주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