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이 전하는 아삭한 오이의 만능 활용법 13가지

오이는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만들때 맛과 영양가를 위해서 추가하는 좋은 음식재료입니다. 일주일 식단에 오이를 포함시킴으로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그런데 오이의 놀라운 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오이'가 얼마나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놀라울 정도인데요. 단지 샐러드로만 오이를 사용하셨다면 이보다 더 좋은 활용법을 없을 것입니다. 이름하여 "생활의달인이 전하는 아삭한 오이의 만능 활용법 13가지" 입니다.

01. 카페인이 없는 에너지 부스트

많은 사람들은 커피, 소다 및 카페인이 많은 음료를 마십니다. 졸립거나 피곤함을 카페인을 통해서 더 버틸 수 있게끔 에너지 부스트를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카페인은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이에 대안이 있습니다. 바로 '오이' 입니다. 오이는 비타민 B와 양질의 탄수화물을 제공하는 훌륭한 원천이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때 오이를 섭취하면 에너지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02. 셀룰라이트와 주름 감소효과

만약 셀룰라이트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오이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껍게 잘라낸 오이 몇 개를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몇 분간 문지르세요. 오이가 콜라겐을 강화시키는 광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바깥층을 덮어서 가시적인 셀룰라이트의 외관을 감소시켜 효과적입니다. 주름에도 효과적인데요. 정기적인 보습 과정의 일부로 사용하세요.


03. 스테인레스 스틸 광택내기

보통 스테인레스 스틸의 광택을 내기 위해서 인공적인 세정제를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수많은 화학 물질로 도배되어 있는데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오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만들고 싶은 부위에 두꺼운 오이 조각으로 문질러주세요. 스테인레스가 변색되는 것을 제거하고 반짝반짝 빛나게 될 것 입니다. 오이를 사용하면 손에 화학물질이 묻을 일이 없어 좋습니다.


04. 입냄새 제거

맛있게 식사를 마치고 모두에게 입냄새를 퍼뜨리고 싶지 않은 경우 오이 조각을 입천장에 대세요. 1분간 유지하면 오이에 포함된 광화학 물질이 박테리아를 공격하여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05. 피부 재충전 하기

집에서 쉽고 빠르게 피부를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원한다면 오이를 얇게 많이 슬라이스를 하고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세요. 냄비가 가열되면 옮겨서 수건을 머리 위로 올려서 수증기가 몸에 닿게 합니다. 오이 내부의 천연 화학 물질이 피부를 더 좋게 보이게 하고 편안함과 활력을 줍니다.


06. 신발 닦기 

신발을 닦는 재료를 언제든지 가지고 다닐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일로 가야하는데 초라하기 짝이 없는 신발을 보면 난감한데요. 이럴때 오이를 생각하세요. 슬라이스한 오이를 신발로 쓱쓱 문질러주세요. 반짝이는 신발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이는 발수성까지 갖춰줍니다.

07. 삐걱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첩 고치기

삐걱 거리는 소음이 나는 경첩이 있는 경우 두 조각의 오이만 있다면 고칠 수 있습니다. 삐걱거리는 이음새에 오이를 문질러 주세요. 오이가 마치 WD-40을 뿌린 것처럼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WD-40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8. 두통 및 숙취해소

일상 생활이 어려울정도의 머리가 두근거리거나 외식시 너무 많은 양의 레드 와인을 마셨다면 오이가 심한 두통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오이에는 비타민 B, 설탕 및 전해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하루 종일 두근 거리는 두통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오이 반을 먹고 취침하세요.


09. 햇볕에 탄 화상 완화

약국에서 일부 제품에 오이가 함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오이가 훌륭한 냉각제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의사는 아프고 화상을 입은 피부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이 약을 사용합니다. 햇볕에 많이 탄 부위에 오이를 두껍게 슬라이스해서 문질러 주세요. 빠른 회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정원에서 해충 제거

소중히 가꾼 정원에 성가신 해충이 요리조리 식물과 꽃에 피해를 준다면 오이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알루미늄 용기에 오이를 몇 조각 놓고 정원 주변에 놓아주세요. 오이와 알루미늄이 함께하면 해충들에게 혐오감을 줍니다.

 

11. 변비 완화

오이의 높은 섬유 및 수분 함량은 변비로 고통받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혹시 나중에 변비로 고생한다면 오이 반을 먹고 호전이 되는지 살펴봅니다. 변비가 지속적이어서 고통받는 사람이라면 식단에 매일 오이를 추가하세요.


12. 낙서 지우는 지우개

벽이나 얼룩이 없어야 하는 부위에 펜 자국등이 있다면 오이 껍질을 벗기고 주요 부위에 문질러주세요. 오이는 크레파스에도 효과적인데요. 아이나 손주들이 벽에 원하지 않는 작품을 남긴 경우 오이는 훌륭한 지우개가 될 것입니다.


13. 다크서클과 부은 부위 완화

이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사람들은 오랜 기간 동안 붓기와 다크 서클을 줄이기 위해 오이를 눈 위에 두었습니다. 이 방법은 냉장고에서 차가운 오이를 꺼내서 2개의 두꺼운 조각을 자릅니다. 눈을 감고 그 위에 오이 조각을 올려주세요. 약 10분~15분 정도 해주면 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