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하는 비행기에서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방법 9가지

해외여행을 갈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바로 '비행기' 입니다. 장거리 여행길에 비행기에서 잠들 수 있는 사람들은 운이 좋은 편입니다. 우리 중 대부분은 불편한 자리에서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자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편안한 여행을 꿈꾸는 예비 여행자를 위해서 전문가가 추천하는 생활 노하우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것만 알아두면 비행중에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름하여 "여행전문가가 절대 비밀로 하는 비행기에서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방법 9가지" 입니다.

01. 저녁 비행이 수면에 가장 좋다.

평상시에 잠자는 시간에 비행편을 선택할 수 있다면 정말 좋습니다. 비행기에서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 평소보다 2~3시간 일찍 일어나는 것도 좋습니다.


02. 가장 좋은 날은 화요일과 수요일이다.

비행기의 좁은 좌석의 공간에도 옆자리의 승객과 공유하는 공간을 줄이려면 인기가 없는 화요일과 수요일을 선택하세요. 승객이 적은 경우 좌석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금요일과 공휴일 전날에는 승객들이 피크 상태에 있어 비좁은 공간에서 있게 됩니다.


03. 완벽한 자리는 창가 자리

벽에 머리를 기대고 화장실을 사용하려는 옆자리 승객의 방해를 받지 않으려면 항상 창가 좌석을 선택하세요. 그러나 아이가 있는 가족이 선호하는 벽 근처의 좌석은 피해야 합니다. 화장실 근처 좌석도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04. 좌석 뒤쪽을 최대로 기울여라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최대한 좌석을 뒤쪽으로 기울이세요. 뒷 사람이 싫어하는지 확인이 필요하긴 합니다. 직각으로 앉아 있는 시간이 길면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앞 좌석의 탁자나 등받이에 머리를 기대는 것은 목과 등뼈에 좋지 않습니다.

05. 옷은 따뜻하고 편해야한다.

비행기에서 낮잠을 자려면 움직임이 편한 느슨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항공사에서 담요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자켓과 따듯한 양말을 준비하세요.


06. 좌석 벨트는 위에 착용하라.

옷이나 담요 위에 안전벨트를 채우면 좀더 편안한 숙면을 주지 않을 수 있지만 비행기가 난기류를 겪을때 승무원이 당신을 깨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07. 수면용 악세사리

빛과 소음은 잠들지 못하게 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수면 마스트와 귀마개는 매우 효과적인데요. 머리와 목을 편하게 하는 목쿠션을 착용하세요. 혹시 휴대하고 있지 않다면 스카프나 셔츠를 겹쳐서 사용하세요.


08. 종이책, 음악감상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 영화를 보지 마세요. 화면의 푸른 빛이 우리 두뇌를 깨우는데요. 종이책을 가져가세요. 숙면을 위해서는 지루한 책이 더 빨리 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새의 지저귐이나 비가 내리는 조용한 음악도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09. 적당한 음식과 음료

빨리 자고 싶다면 과식하지 마세요. 음식은 가볍게 먹어야 건강하고 최고의 음료는 차나 물입니다. 커피나 술은 잊어버리세요. 이들은 진정을 시킬지는 모르나 수면의 질을 파괴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