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청소에 사용했던 유리세정제(윈덱스) 의 놀라운 활용법 9가지

창문이나 거울을 청소할 때 분무기 형태의 유리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유리세정제(일명. 윈덱스)를 뿌리고 깨끗한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물자국 등 지저분한 먼지들이 싸악 지워지고 반짝이는 창문과 거울을 맞이하면서 보람을 느끼는데요. 청소용품으로 빠질 수 없는 유리세정제를 유리창 청소를 할 때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유리창 청소에 사용했던 유리세정제(윈덱스) 의 놀라운 활용법 9가지" 입니다.

01. 자동차 청소

유리세정제는 창문과 거울을 청소하기 위한 전용이 아닙니다. 자동차의 스티어링 휠과 계기판과 같이 실내의 인테리어를 반짝거리게 만들 수 있는데요. 최고의 결과를 얻으려면 부드러운 극세사 천으로 닦아주세요.


02. 벌레쫓기

일반적으로 독성이 강한 에어로졸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벌레를 죽이는 것이 꺼림칙한 경우 유리세정제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개미, 딱정벌레, 파리 심지어 바퀴벌레에게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벌이나 말벌에는 이 방법은 적당하지 않습니다. 암모니아는 이들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03. 보석 광택내기

은과 금, 다이아몬드 반지를 소유한 사람들은 유리세정자와 과산화수소를 1:1로 혼합하여 사용하면 보석류를 블링블링하게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이 혼합 용액에 반지를 떨어뜨리면 됩니다. 10~15분 정도 담궜다가 꺼내서 닦아주면 멋진 광택이 납니다.


04. 크리스탈 청소

오래된 집이나 앤틱을 사랑하는 집의 경우 샹들리에게 있기 마련인데요. 먼지를 머금고 있지 않습니까? 크리스탈 조각은 유리세정제를 뿌려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로 만들어진 재떨이, 인형, 조각품도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05. 반지 빼기

반지가 손가락에 꽉 끼면 정말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유리세정제를 피부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에는 예외죠. 꽉 끼어버린 반지에 윈덱스를 2번 뿌려주세요. 술술 미끄러지듯이 반지를 빼낼 수 있습니다.


06. 스테인레스 청소

믿으실지 모르지만 냉장고, 그릴, 냄비 및 프라이팬을 비롯한 모든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에 유리세정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덱스와 같은 제품은 분사도 손쉽기 때문에 청소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07. 화이트보드 지우기

혹시 선생님이나 강사라면 깨끗한 화이트보드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누구나 밝고 하얀색이 매우 빨리 지저분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럴때 유리세정제를 사용하면 남은 찌꺼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는 종이 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8. 옷의 얼룩 지우기

옷에 묻은 음식 얼룩을 지우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유리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은 실로 놀라울 정도입니다. 특히 윤활유 성분의 그리스 얼룩을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09. 뻑뻑한 지퍼 고치기

지퍼가 뻑뻑해서 여닫는 것이 불편하다면 유리세정제를 사용를 권합니다. 윈덱스를 지퍼 안쪽에 뿌려주세요. 마법처럼 지퍼가 잘 작동할 것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