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설탕을 너무 많이 먹고 있다는 징조 11가지

대다수 사람들은 당뇨병 환자들만 혈당 수치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착각입니다. 어떤 사람이라도 합병증으로 고통을 겪을 수 있고 신경과 혈관 및 기관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의 과다 섭취로 인해 합병증을 얻을 수 있는데요. 다음의 신호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이름하여 "당신이 설탕을 너무 많이 먹고 있다는 징조 11가지" 입니다.

01. 끊임없는 배고픔

고혈당은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가지 못하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몸은 에너지를 받지 못하고 음식을 계속해서 요청합니다. 끊임없이 배고픔을 만드는 악순환이 됩니다.


02. 피로 증가

고혈당의 경우 몸이 포도당을 충분히 저장하고 흡수할 수 없습니다. 에너지는 비효율적으로 사용되며 몸의 세포는 필요한 연료를 공급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종종 사람들이 아무 이유없이 피곤함을 느낀다는 사실로 이어집니다.


03. 빈번한 배뇨활동 

혈당이 너무 높으면 신장이 체액을 재흡수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은 혈액과 세포에서 포도당 농도를 맞추려고 세포 내 유체로 혈액을 녹여서 수치를 정상화 시킵니다. 이로인해 배뇨를 자주하게 됩니다.


04. 구강 건조, 과도한 갈증

건조한 입과 강한 갈증은 심한 유체 손실에 대한 반응입니다. 시상 하부는 탈수증의 수준을 평가하고 갈증을 일으키며 뇌에 상응하는 신호를 보냅니다. 물론 술을 거부 할 수 없지만 설탕없이 물이나 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체중 감량

식사량이 많고 칼로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도 포도당 수치가 높으면 짧은 기간 내에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잦은 배뇨로 인한 유체 손실은 온 몸에서 낮은 수위로 이어지고 체중 감량을 일으킵니다. 인슐린 수치가 포도당 대사 활동에 충분하지 않으면 몸이 지방 연소 모드로 전환합니다. 고혈당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몸은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됩니다. 

06. 감염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요로 감염 (UTI)과 효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설탕과 당뇨가 높은 여성들에게서 훨씬 더 자주 발견됩니다. 다량의 설탕은 효모와 박테리아의 번식을 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입니다.


07. 건조한 피부

건성 피부는 여러 가지 이유로 고혈당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도한 배뇨는 피부 건조를 일으킬 정도로 몸을 탈수시키는데요. 혈액 순환이 저조해지면서 신경이 손상되고 땀샘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여 피부의 수분 균형에 영향을 줍니다.


08. 집중력 저하

고혈당인 경우 포도당이 뇌 세포로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뇌는 에너지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인해서 생각하고 결정을 하는 면에 있어서 머뭇거리듯 속도 저하에 악영향을 줍니다.


09. 흐릿한 시야

흐릿한 시야는 높은 혈당으로 인한 탈수 효과의 결과입니다. 시신경 세포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이로인해 변형을 통해서 눈이 적절하게 초점을 맞추는 능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10. 상처 치료의 지연

혈당이 높아지면 혈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악회되는데요. 온 몸에서 이런 증상이 일어나면서 세포 조직에 영양 부족 사태가 발생됩니다. 상처가 발생한 경우 아무는데 시간이 지연됩니다.


11. 과민 반응

연구에 따르면 설탕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불안해하고 짜증을 내며 우울증에 빠진다고 합니다. 두뇌는 포도당의 균등한 공급을 원하는데요. 급격한 증가등의 요인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또한 설탕은 기분을 담당하는 다른 영양소의 흡수에 영향을 줍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