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공개하는 생각한 것보다 저탄수화물이 아닌 음식 9가지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다이어트 등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임으로써 다이어트효과를 누리려는 일련의 활동을 어렵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밥, 면, 빵 등은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입니다. 그러다보니 먹는 즐거움을 많이 뺏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의외로 잘못 알고 있는 정보가 있어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전문가가 공개하는 생각한 것보다 저탄수화물이 아닌 음식 9가지" 입니다.

01. 요거트

요구르트는 자체적으로 탄수화물이 높지 않습니다. 영양사인 아디나 피어슨의 말에 따르면 우유로 만드는 요구르트는 천연 유당인 락토오스가 함유되어 있고 227g당 약 12g의 유당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공적인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면 3~4배의 당도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02.

값 싸고, 다목적이며, 영양분이 가득한 콩은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주요 식품입니다. 그러나 콩이 우리에게 좋다고 탄수화물이 적을거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영양사 마이클 블룸은 콩은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유명하지만 연전히 탄수화물은 고려대상입니다. 검은 콩 1컵에는 41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며 이는 빵 2조각의 양입니다. 


03. 과일

맛있고 영양많은 100% 천연 과일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모양과 크기, 색깔과 풍미에 따라 각양각색인데요. 나무에서 자라는 모든 과일은 천연 과당 함량이 있어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파게티 한 접시보다 탄수화물 수치가 낮지만 과일은 탄수화물 섭취량에 영향을 줍니다.


04. 땅콩 버터

건강한 에너지가 가득한 땅콩 버터이지만 탄수화물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콩의 일종인 땅콩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적절히 조합된 식품입니다. 땅콩버터의 탄수화물의 50%는 섬유질에서 나오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설탕을 넣지 않은 천연 땅콩 버터를 선택하세요.

05. 육포

여행중이거나 심심할 때 육포가 그만인데요. 감자칩, 도넛 등 당분을 고려할 때 육포는 확실히 건강에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터들에게 자주 간식으로 애용되는데요. 그런데, 육포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최상의 상품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육포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저탄수화물 효과를 누릴 수 없습니다.


06. 조미료

식당에서 조미료의 첨가 여부를 알더라도 지나치기 마련입니다. 저칼슘 식품에 케첩이나 소스류를 첨가하면 아무 해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설탕을 넣고 포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저지방 또는 무지방 샐러드 드레싱에서 자주 발견되는데요. 이러한 제품은 탄수화물 대신 다른 성분의 지방으로 교체됩니다. 마요네즈, 케첩, 샐러드 드레싱, 바베큐 소스, 탄산 음료 등 내가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뒤쪽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07. 미트볼

고기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필수 요소입니다. 미트볼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편인데요. 생각외로 육포처럼 저탄수화물이 아닙니다. 미트볼 대부분의 조리법은 빵 부스러기를 고기와 함께 사용합니다. 따라서 고기를 먹으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방식으로 안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08. 우유

가장 널리 보급되고 인기기 있는 우유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슘이 가득차 있습니다.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이라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캐서린 메츠가르 박사는 우유는 실제로 탄수화물이 상대적으로 많다고 합니다. 한 컵에 약 12g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09. 초밥

초밥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주문을 하면 회에 쌀밥과 기타 재료를 함께 제공받습니다. 튀김과 마요네즈 소스를 피하는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수산보워만 영양사는 초밥이 두 가지 일을 한다고 합니다. 식사시 생선을 더 많이 섭취하는 좋은 방법이고 초밥은 지방이 매우 적고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 또한 저탄수화물은 아닙니다. 백미로 만드는 초밥의 밥은 훨씬 더 많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고 식초, 소금, 설탕으로 간을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이 더 높아집니다. 초밥이 아닌 별도의 '회'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