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치아픈 편두통을 일으키는 음식 9가지

과량의 카페인 섭취가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편두통은 세계보건기구의 자료에 따르면 장애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의사를 찾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한쪽 또는 양쪽 머리에 강하고 진동을 느끼는 통증이 일반적이고 어지럼증과 시력이 흐려지거나 빛에 대한 민감성이 수반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지속되지만 심한 통증은 단 몇 분만 지속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출현은 유전적 요인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및 특정 자극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30%의 사람들은 건강에 해로운 특정한 식습관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골치아픈 편두통을 일으키는 음식 9가지" 입니다.

01.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두통과 편두통에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그러한 반응을 일으키는 티라민 (tyramine)이라는 혈관 활동성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또한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이 들어있어 염증과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02. 맥주

많은 의약 성분이 수년에 걸쳐 그것으로 인해 왔지만, 맥주는 티라민과 알코올 함량 때문에 강렬한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물질 모두 각성제이며 신체의 여러 조직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맥주를 섭취할 경우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치고 편두통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03. 적포도주

하루 한 잔의 와인은 몸에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고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티라민, 페놀 및 기타 문제를 일으키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편두통과 두통에 취약한 사람들에게 권장하지 않습니다.


04. 치즈

치즈는 맛이 풍부하고 우리가 사랑하는 독특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편두통을 앓는 사람들은 불행히도 증상을 악화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치즈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염증을 증가시키고 두통과 시력 문제 조절을 어렵게 만듭니다.

05. 가공육

편두통을 가진 사람은 가공육을 멀리해야 합니다. 이 음식에는 아질산염과 질산염과 같은 첨가제가 들어 있는데 암 위험을 높이는 것 외에도 뇌에 염증과 혈류를 증가시켜 강렬한 두통을 유발합니다.


06. 튀김 음식과 고지방 음식

튀김 음식과 특정 조직에서 포화 지방을 유발하는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은 종종 편두통 증상을 일으킵니다. 둘 다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 세라이드 수치를 증가시켜 고혈압 및 심혈 관계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키는데요. 또한, 이것은 신진 대사를 방해하고 몸에서 산소를 적절히 산화시키는 것을 방해합니다.


07. 과도한 커피 섭취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커피나 다른 음료에서 두통과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마시지 않으면 특히 몸이 소량으로 익숙해지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마시지 않거나 완전히 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8. 초콜릿

하루에 소량의 초콜릿을 섭취하면 몸에 항산화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순환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그러나 초콜릿의 티라민 (tyramine) 함유량은 혈관 확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대량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편두통을 앓을 위험이 더 높습니다.


09. 정제 곡물

정제된 밀가루 및 기타 글루텐 공급원  편두통 증상의 악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이 단백질은 일부 사람들에게 염증성, 위장관 및 대사 과정 에서 불균형을 일으킵니다. 글루텐 불내성 또는 체강 질병을 앓고있는 사람들은 글루텐을 피할 때 두통이 크게 개선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음식이 편두통의 유일한 원인은 아니지만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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