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맛있게 먹기만 했는데, 건강에 좋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런 기대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들은 초콜렛을 바라보았습니다. 다크 초콜릿을 매일 복용하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도 함유량에 근거하여 100% 등의 진한 다크 초콜릿도 있는데요. 먹기에 좋은 밀크 초콜릿은 당류가 많이 첨가되어 건강에 오히려 역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맛있게 먹고 건강까지 챙기고 싶은 욕심쟁이를 위한 오늘의 이야기는 "지금 당장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입니다.

01. 영양소가 풍부하다.

다크 초콜릿은 몸의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마그네슘, 철, 칼륨 및 구리의 높은 농도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고혈압, 2형 당뇨병 및 기타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철분은 빈혈을 예방합니다.

칼륨과 구리는 모두 뇌졸중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적어도 70%의 코코아가 함유되어 섬유, 망간, 인, 아연 및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으며 매일 필요한 미네랄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02. 혈액 순환과 혈압을 향상시킨다.

다크 초콜릿의 중요한 장점은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심장과 혈액에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플라바놀'이라고 불리는 화합물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은 동맥 안쪽을 자극하여 산화 질소라고 불리는 가스를 생성합니다. 이 가스는 혈관에 신호를 보내 긴장을 풀어주어 혈류 저항을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 흐름이 낮아지면 혈전 형성 위험이 줄어들고 동맥 경화가 방지됩니다. 

 

03. 인슐린 저항성에 좋다.

다크 초콜렛의 또 다른 이점은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혈당 수치가 상승하지 않는데요. 다크 초콜릿에는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보통 쓴 맛 때문에 초콜렛에서 제거되는데 이들은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와주며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인체를 재훈련하여 인슐린의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04.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연구자들은 정기적으로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며 산화가 되면 위험한데요. LDL콜레스테롤은 동맥을 자극하고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에는 산화로 인한 피해를 막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5. 피부 건강 개선

다크 초콜릿은 피부 건강에도 좋은데요.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는 피부 밀도와 수분을 증가시키고 피부의 혈류를 개선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태양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보호 효과를 제공하고 화상등의 붉어지는 효과를 막을 수 있지만 썬크림을 대체할 정도는 아닙니다.

06. 치아 보호

다크 초콜릿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아 법랑질을 굳히는 테오브로민이 들어 있습니다. 치과 위생을 위해서 연습을 잘 해내면 다크 초콜릿은 충치가 생길 위험을 낮춰줍니다.


07. 기침 치료

다크초콜리에 함유된 테오브로민은 약한 자극제로 기침을 억제하는데 이상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화합물은 감각 신경을 활동으로부터 차단하여 기침 반사를 멈춥니다. 대부분의 기침 시럽에서 유효 성분인 코데인과 달리 다크 초콜릿에는 졸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08. 노화 방지 및 암 퇴치

다크 초콜릿은 피부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는 신체의 독소와 라디칼과 싸우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노화를 늦출 뿐 만 아니라 특정 암세포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놀스, 폴리페놀 등은 암세포의 성장을 지연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입니다. 카카오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오량체(Pentamer)는 암세포가 지속적으로 분열되도록 하는 단백질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09. 기분 전환

초콜릿은 기분이 좋을 때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초콜릿이 몸의 엔돌핀과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하여 기쁨과 행복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우리가 사랑에 빠질 때 두뇌에서 생성되는 페닐에칠아민(phenylethylamine)과 동일한 성분이 가득 차 있습니다.


10. 스트레스 해소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로 인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기적의 음식​​인 것 같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대처하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덜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자들은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혈액 내에서 순환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및 에피네프린의 수치가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