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몸에 문지르면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양파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장 많이 쓰이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단순 식재료로 알려졌던 양파는 최근 여러가지 효능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건강식품이 되었습니다. 양파는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억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암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양파는먹는 것뿐만 아니라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신체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양파를 문지르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학계에서도 인정한 ‘슈퍼푸드’ 반열에 오른 양파입니다. 최근에는 양파를 피부에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각종 통증을 치료해 준다는 놀라운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어떤 부위의 통증에 효과적인 진통제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화상 상처

화상을 입었을 때 바로 응급치료를 하고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그러할 여건이 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처럼 갑작스런 화상을 입게 되었다면 반으로 자른 양파를 상처 부위에 살살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화상으로 인한 통증이 반감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차 감염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화상으로 인해 남을 수 있는 흉터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2. 벌레에 물린 상처

모기 등 벌레에 물렸을 때도 자른 양파를 물린 부위에 문질러 보세요. 그러면 벌레에 물린 통증이 많이 사라집니다. 이렇게 양파를 문질러주면 독을 빼내는 효과가 있어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귀 통증

가끔 알 수 없는 이유로 귀가 아플 때가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귀이기 때문에 정확히 어느 부위가 아픈지, 왜 아픈지 알 수가 없는데요. 병원을 찾을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이번에도 양파를 이용하시면 귀의 통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게 자른 양파를 귓구멍에 넣고 하루 정도 경과를 지켜보면 귀의 통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양파는 고지방을 녹이고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양파가 피부미용에도 아주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뷰티에도 정말 도움이 되는 식품인 양파를 피부에 문질렀을 때 어떤 놀라운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양파를 활용한 양파 화장수 만드는 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양파 화장수를 꾸준히 사용하면 밑에 소개되어 있는 효과들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진양파 1개와 화이트와인 1잔을 섞어 일주일 간 숙성시켜 줍니다. 숙성이 완료된 후에는 거름종이로 걸러 건더기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양파 화장수를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를 닦아 주세요. 


양파화장수를 만들 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양파를 스킨이나 팩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운 성분을 빼야한다는 사실입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 3일 정도 물에 담가두거나 푹 삶아 매운 성분을 빼서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1. 노화방지 

양파에는 항산화물질이라고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고 혈관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여 피부노화를 막고 잔주름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미백 효과 

양파는 비타민B1, B2 등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서 기미, 잡티, 주근깨를 예방하는 미백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파와 강황을 섞어 어둡게 색소 침착된 부위에 문질러 주면 피부 색소 침착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3.  트러블 완화

양파에는 향균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이 향균성분은 세균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러한 작용으로 양파는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