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씨 300%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꿀팁과 추천 메뉴 9가지
- 생활꿀팁
- 2016. 7. 1. 21:20
날씨가 계속해서 더워지고 있습니다. 더운 날이면 시원한 과일과 음료수가 절로 생각이 나죠. 여름하면 후식으로 과일이 최고입니다. 이럴때 시원하고 맛있는 과일쥬스 어떤가요? 그것도 우리의 호주머니 사정을 잘 알고 싸게 파는 그런 생과일쥬스라면 혹 하실 거라고 생각듭니다. 그래서 최근에 핫하게 인기 끄는 '쥬씨' 라는 생과일쥬스전문점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생과일쥬스의 초저가 시장을 개척한 "쥬씨 300%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꿀팁과 추천 메뉴 9가지" 입니다.
01. 대용량을 XL라고 불러라
100% 생과일쥬스의 컵 사이즈는 2가지 입니다. M사이즈(보통) 과 XL사이즈(큰것)입니다. XL사이즈는 최근 언론의 호도를 맞으며, 본사에서 용량 표기를 정정하였습니다. 기존에 1L에서 900ml로 변신. 그래도 가격이 착하고 양 많았습니다.
02. 물 20ml의 비밀
생과일쥬스를 만들기 위해서 당연히 과일을 믹스해야겠죠? 본사에 따르면 과일을 갈기 위해서 최적화된 물 최대 20ml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쉐키쉐키 붐붐~ 윙윙. XL사이즈라면 20ml는 물에게 양보하세요.
03. 생과일쥬스 단맛의 비결
저렴하니 맛은 그닥이 아닐까? 의심을 하면서 생과일쥬스의 빨대를 흡입하는 순간, 아~ 맛있다. 달콤하다. 정말이지 쑥쑥 빨리듯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추적을 했지요. 쥬씨 단맛의 비결은 이랬습니다. "최대한 많은 과일 + 소금 + 설탕 + 배즙" 이었습니다.
04. 착한 가격
쥬씨가 내세우는 모토는 이렇습니다. '싸다 맛있다 신선하다' 빽다방하고 비스무리 하군요. 가격표를 보면 생과일쥬스가 이렇게 싸도 되는거야 할 만큼 착한 가격입니다. 한 가지 맛은 M사이즈가 1,500원 XL사이즈는 2,800원입니다. 두가지 혼합맛은 M사이즈 2,000원 XL사이즈는 3,800원 입니다.
05. 착한 커피도 있다.
생과일쥬스전문점이라고해서 쥬스만 파는 것이 아닙니다. 쥬씨에는 커피 메뉴가 존재합니다. 그거도 착한 가격의 커피. 아메리카노 M사이즈가 1,000원 입니다. 빽다방 아메리카노가 1,500원 인 것을 보면 얼마나 착한 가격인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외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바닐라라떼, 딸기라떼, 오레오초코라떼 등 커피 메뉴가 존재하며 가장 비싼 XL사이즈가 3,000원 입니다.
06. 싼 가격의 비밀
도대체 100%생과일쥬스를 어떻게 이런 가격에 팔 수 있지? 의심이 될 것입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래서 다시 조사 착수. 비밀은 과일 수급과 탁송방식에 있었습니다. 미국, 페루, 칠레, 필리핀에서 직수입하는 과일과 국내 시장에서 경매를 통해서 과일을 대량 구입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량 구입한 과일은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서 각 지점으로 분배가 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대량매입을 통해서 유통마진을 줄임으로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07. 쥬씨의 히스토리
작년 말부터 각광을 받은 쥬씨는 2010년부터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건대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오는 것이지요. 처음에는 대학가에서 대학생들에게 최저가의 생과일쥬스 공급으로 이름이 알려졌고 지금은 수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은 후식을 제공하는 전문점으로 자리메김 하고 있습니다. 빽다방과 함께 폭풍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08. 겨울메뉴의 존재
생과일쥬스의 특성상 차갑고 시원한 특징이 있습니다. 겨울에 추운데 이용하기가 어렵죠? 그래서인지 쥬씨에 겨울메뉴가 존재합니다. 12월~2월 한정 메뉴인대요. 레몬티(1,000), 허브티(캐모마일,쟈스민,페퍼민트/1,000),로얄밀크티(1,500/XL 2,500)
09. 추천메뉴
쥬씨의 메뉴들은 수급되는 과일의 종류와 매장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문전에 꼭 해당 지점의 메뉴판에 가려진 메뉴는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과일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쥬씨의 메뉴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추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천메뉴 : 딸바(딸기바나나),초바(초코바나나),오렌지,파인애플,키위,망바(망고바나나),청포도,딸기,수박,망고,블루베리
10. 디저트도 있다.
생과일쥬스전문점이라고 쥬스만 팔라는 법은 없네요. 소소하지만 디저트가 존재합니다. 그릴치즈샌드위치, 그릴햄치즈샌드위치, 초코슈스틱 저렴한 가격으로 후식 준비 끝.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