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비법 9가지

커피의 향기를 맡으면서 후후 불어가며 먹는 순간은 행복한 시간입니다. 그런데 그런 커피에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커피 다이어트는 "많이 먹지 않는 데도 살찌기 쉬운 사람" 에게 추천합니다. 그런 증상이 있는 사람은 자율 신경 기능이 약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것이 살찌기 쉬운 것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커피의 향기 성분과 쓴맛 물질 등이 자율 신경의 기능을 촉진하고 지방 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이루어지고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살찌기 쉬운 사람은 적극적으로 커피를 마시도록 합시다. 그러나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해서, 폭음하고 카페인을 과다섭취하는 것은 위장에 부담을 주므로주의 해야 합니다. 커피를 마시며 다이어트 하는 포인트는 적정량을 하루에 여러 번 나누어 마시고 타이밍을 놓치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커피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비법 9가지" 소개합니다.

01. 블랙 커피

칼로리 섭취량을 고려하면 기본은 블랙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우유를 넣어도 좋을 것입니다. 또 최대한 설탕을 삼가합시다.


02. 아이스 커피 vs 뜨거운 커피

커피 향기 성분에 자율 신경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얼음보다 뜨거운 커피 쪽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더운 여름에 아이스커피가 땡기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려면 뜨거운 커피를 추천합니다.


03. 인스턴트 커피는 No?

꼭 원두커피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스턴트 커피도 괜찮습니다. 단, 캔 커피의 경우 열량에 주의하세요.


04. 하루 얼마나 마시면 좋을까?

커피다이어트는 양을 많이 마시는 것보다 맛과 향기를 즐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루 3잔 약 500ml 정도를 기준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05. 마시는 타이밍은?

커피다이어트를 위한 커피는 식후가 가장 적합합니다. 커피를 마시면 포만감을 얻을 수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근육의 연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 전에 음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06. 공복 상태에서 커피 다이어트는 피하라

커피에는 카페인과 타닌이 많이 들어있어 많이 마시면​​ 위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커피 다이어트중에는 금식을 피해야 합니다.


07. 자기 전에 피해라

커피 다이어트가 손쉽기는 하지만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각성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잠자는 것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취침전에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08. 빈혈 기미가 사람은 카페인 없는 커피 마시기

커피의 카페인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빈혈이 있는 사람은 커피의 양을 줄이거나 카페인이 없는 커피를 이용해야 합니다.


09. 디저트 피하기

쓴맛이 있는 커피에 달콤한 과자와 디저트는 궁합이 최고지만, 다이어트에는 쥐약이므로 꼭 피해야 합니다. 일찌감치 그들(?)과 멀어지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