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양은 줄이지 않고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 7가지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먹는대로 살로 가면 걱정이 말이 아닙니다. 아사히 그룹이 여성 회원 9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과거 가장 효과가 있었던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사량과 칼로리 섭취량을 제어하는 다이어트"가 34%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물론 칼로리 제한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칼로리를 걱정하고 "조금만 먹자"고 다짐해도 막상 맛깔스런 요리를 눈앞에 두면 전부 먹어치우겠다는 욕망에 사로 잡혀 버립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찾아올 때쯤 우리는 죄책감에 시달립니다. 미국 "코스모폴리탄"의 기사를 참고하여 "먹는 양은 줄이지 않고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 7가지" 를 소개합니다.

01. 햄버거를 만들 때 고기와 버섯을 섞는다. (6온스의 햄버거 1개당 96칼로리 감소)
햄버거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경우에 50:50의 비율로 소고기(또는 닭고기 또는 칠면조)와 잘게 자른 버섯을 섞어주세요. 그러면 열량과 비용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를 늘릴 수 있습니다.

02. 쌀의 칼로리를 줄이려면 '콜리 플라워' 를 추가 (1잔 당 86칼로리의 감소)
콜리 플라워를 칼로 잘게 자르거나 푸드 프로세서에 넣은 후 후라이팬에서 볶습니다. 이 때 아보카도 오일, 소금 약간, 심황과 마늘을 더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이것을 그대로 먹거나 콜리 플라워에 같은 양의 밥을 섞어 먹어도 그만입니다.

03. 오트밀에 호박을 강판에 갈아 양을 증가 (1컵 당 79칼로리 감소)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오트밀은 미국에서 아침에 많이 먹습니다. 건강 및 미용 효과가 높지만 1인분 (1/2컵) 양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칼로리를 증가시키지 않고 배를 채우는 방법이 호박을 강판에 갈때 오트밀을 섞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견과류와 과일 등 좋아하는 토핑을 해주세요.

04. 으깬 감자를 콜리 플라워에 넣기 (1컵 당 93칼로리 감소)
으깬 감자의 칼로리를 줄이려면 으깬 감자와 삶은 콜리 플라워를 50:50의 비율로 섞습니다. 그리고 버터 또는 사우어 크림에 섞고 무설탕, 아몬드, 우유와 뉴트리셔널 이스트를 넣어 혼합하면 칼로리 절약은 크림으로 마무리 합니다. 또한 감자 껍질을 사용하면 영양을 더 섭취 할 수 있고 귀찮게 껍질을 벗기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05. 파스타를 많이 먹고 싶을 때 스파게티호박으로 포만감 충족 (1컵 당 100칼로리 감소)
파스타는 높은 칼로리를 가진 탄수화물 중 하나인데요. 보통 파스타만 대량으로 먹으면 칼로리가 증가합니다. 그래서 스파게티호박을 사용하세요. 야채 파스타처럼 잘라 슬라이서를 사용하여 스파게티면처럼 만들고, 적은 양의 스파게티와 혼합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를 함께 끓이고 스파게티호박을 볶은 후 삶은 파스타 면을 추가하세요.

06. 구아카몰레에 완두콩 추가 (1/4컵 당 37칼로리 감소)
구아카몰레는 아보카도를 으깨어 만드는 멕시칸 딥 인데요. 칩을 찍어 먹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하지만, 완두콩의 5배가 되는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의 일부를 완두콩하고 딥을 만들면 열량 감소가 됩니다. 또 완두콩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 철분,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07. 피자를 먹을 때 콜리 플라워 크러스트를 선택 (1개 243킬로 칼로리 감소)
마지막으로 콜리 플라워의 재등장입니다. 콜리 플라워를 피자 반죽 부분에 사용하면 칼로리 감소하는데요. 또한 이론적으로 일반 피자 크러스트를 콜리 플라워로 바꿀 수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샐러드로 대체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 같습니다. 콜리 플라워 크러스트는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콜리 플라워를 강판에 갈고 계란과 치즈, 소금 후추 등과 섞어 반죽을 만드세요.

다이어트는 인내의 연속입니다. 그러나 극단적인 식사 제한의 결과 요요현상을 경험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 레시피로 칼로리를 감소시켜보세요. 그러면 굶주림에 시달리지 않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