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가장 독특한 공항 베스트 7

어행을 계획하다보면 출발점과 경유지와 도착점은 '공항' 기준이 됩니다. 공항의 주요 기능은 착륙과 이륙, 티켓팅과 주요 검사 및 식사 등이 되겠죠. 그런데 이제 공항은 놀이 시설 수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공항 자체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자료는 "전세계 가장 독특한 공항 베스트 7" 을 소개합니다.

01. 샤워만으로는 부족해 다채로운 사우나에서 피로를 날리자

유럽 각국으로의 환승이 많은 일부에서는 "유럽의 관문"라고도하는 핀란드 헬싱키 공항. 2014년에 완성된 이 공항의 프리미엄 라운지는 북유럽 디자인을 답습한 매우 세련된 공간이 호평입니다. 하지만 가장 주목은 "핀 에어 스파 & 사우나" 라운지에 샤워를 가진 것은 드물지 않지만, 사우나까지 있는 과연 핀란드! 게다가, 핀란드식 사우나, 건식 사우나, 한증막과 종류도 풍부한데요. 이것이라면 지루한 환승도 대환영 이죠.


02. 공항에서 하이킹 인공 숲과 폭포가 거의 완성

현재 싱가포르 창이 국제 공항 내에서는 "프로젝트 보석" 이 진행 중입니다. 공항 내에 인공 숲과 계곡을 만들자는 장대한 계획이죠. 2018년 완공예정입니다. 아직 전모를 알 수 없지만 이미 공개되어있는 완성 예상도에서 "거대한 돔형 건물이다", "그 안에는 수천 개라는 식물이 배치되어 하이킹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있다.", "게다가 건물 중앙에는 지상 5층이라는 낙차의 폭포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설비 · 서비스의 충실도에서 종종 "세계 최고의 공항" 라고 평가되는 이 공항은 "보석"프로젝트가 완성시에는 그 평가는 더욱 공고히 될 것입니다.


03. 전 세계가 주목하는 "전자 담배 전용 공간"

담배와 달리 연기와 화산재가 아니라 "VAPOR (수증기)"를 낼 뿐이다. 가장 인기있는 전자 담배 "VAPE" 전용 공간이 런던 히드로 국제 공항에 있습니다. 국내에서 VAPE의 인지도가 적지만 해외, 특히 유럽에서 인기는 상상 이상입니다. 그 레이디 가가가 애용하고 있거나 매출이 전년 대비 150% 상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 치더라도 공항에 전용 공간이 설치된다는 어떻게 VAPE이 생활에 침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04. 사업성 좋은 캡슐 호텔이 공항에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발명품의 하나인 캡슐 호텔. 일본 나리타 국제 공항에 캡슐 호텔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엄밀하게는 "9h(nine hours)" 가 있는데요. 공항에 인접된 입체 주차장의 지하이지만 터미널에서 도보 1분 거리라서 공항안이라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에 교통 사업은 물론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좋은 평가가 많습니다. 앞으로 캡슐형 침대가 늘어선 미래 지향적인 공간은 관광 명소가 될 것입니다.


05. 도착한 순간, 파티 기분~ 

세계적인 DJ에 따르면 "클럽 라운지" 스페인 이비자 섬이라고 하면 유명한 클럽이 늘어선 파티 아일랜드. 그만큼 이비자 공항의 라운지 클럽 사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듀싱을 담당한 것은 세계적인 인기 DJ, 데이비드 게타와 그의 부인. 눈부신 미러볼 아래에서 기분을 북돋우는 것도 좋고 천천히 커피를 마시면서 진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관광객에게 호평이 자자합니다.


06. 화제의 영화는 공항에서 

IMAX 영화관까지 완비한 홍콩 국제 공항내에 있는 SKYPLAZA은 상점과 레스토랑을 갖춘 시설로 여행자에게 익숙하지만 그 중에서도 대단한 것이 영화관. 공항 내에 있는 세계 최초의 IMAX 극장이 있고, 게다가 그것이 홍콩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공항과 영화관은 궁합이 딱 맞습니다. 기대가 큽니다.


07. 일반 도로를 가로지르는 공항

지브랄타공화국의 지브랄타 공항은 작지만 매우 독특한 공항입니다. 섬이 워낙 작기 때문에 공항을 만들려고 했을 때 일반 도로를 가로지를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죠. 덕분에 마치 기차 건널목처럼 비행기가 뜨고 내릴 때는 차량 운행이 중단됩니다. 더욱이 이곳은 일반여객기만 뜨고 내리는 곳이 아니라 군사용도 겸하고 있어 더욱 독특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