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다크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 11가지

초콜릿이 그리운 계절이 왔습니다. 업무 중에 간식으로 빠뜨릴 수 없고 조금 죄책감을 느끼지만 손을 놓을 수 없는 기분을 압니다. 당분이 다량 함유 되어있는 달콤한 초코릿 과다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은 일면도 있지만, 코코아 매스의 함유량이 많은 '다크 초콜릿' 이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이왕이면 다크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이유 11가지" 입니다.

01.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체내의 세포를 손상시켜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상소. 다크초콜릿에는 폴리 페놀의 일종인 후라바노루나 카테킨 등이 포함되어 있어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02.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초콜릿에 포함된 후라바노루는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UVB라는 짧은 파장의 자외선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표면이 붉어지거나 염증을 막아주죠. 물론 초콜릿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03. 후라바노루로 혈압 상승 방지

후라바노루에는 일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일산화질소는 혈관의 근육을 넓혀 혈압을 떨어뜨리고 혈전의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생산 능력이 점차 쇠약해져가는 때문에 초콜릿으로 보충하면 좋습니다.


04. 식이섬유와 철분, 미네랄 등이 풍부

"AUTHORITY NUTRITON" 기사에 따르면 100g의 초콜릿 안에는 장내를 깨끗하게하고 소화를 돕는 식이 섬유가 11 g, 빈혈 등에 효과적인 철분이 하루에 필요한 양의 67% 생활 습관병이나 우울증의 예방에 중요한 마구네시무가 58 %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랑스러운 미네랄이라는 미용 효과가 높은 망간은 하루 필요량의 98%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05. 제대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

다크초콜릿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 섬유는 소화 기능을 돕고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초콜릿에는 소염 작용이 있습니다. 염증이 있을 때 면역 기능 작용으로 혈당이 조절이 쉽기 때문에 평소에 혈당이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달콤한 초콜릿의 경우는 당연합니다만 혈당을 올려 버려 오히려 역효과이므로 그 점은 주의하세요.


06. 플라보노이드의 치매 예방 효과

다크초콜릿은 혈액 순환을 좋게하는 작용이 있어 뇌에 혈액 흐름을 증가시켜 머리가 잘 돌아가게 해줍니다. 또한 최근에는 초콜릿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발표되었습니다.


07. 기분전환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뇌에 세로토닌과 엔돌핀 등의 물질이 방출됩니다.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으로 마음의 안정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세로토닌의 부족은 우울증 원인의 하나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엔돌핀"는 쾌감 물질의 일종으로 의존성이 있기 때문에 과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08. 시력 개선

"멘스헬스" 기사에 소개된 영국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을 먹은 사람의 시력이 무려 17%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메커니즘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만, 아마 초콜릿에 들어있는 후라바노루와 관련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09. 염증을 억제하여 면역 체계를 돕는다

피부 표면이 붉어져 있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내부에 염증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염증은 신체의 면역 체계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 다크초콜릿에는 이러한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 체계의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준다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좋지 않아' 라는 편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선과 악의 균형입니다. 혈액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혈전이 생기기 쉽고 심근 경색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다크초콜릿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 심장과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11. 기침 증상 완화

한 연구는 기침으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카카오에 들어있는 테오브로민을 준 결과 약 60%의 사람에게서 증상이 풀렸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도 체내의 면역 반응에서 일어난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연구 결과도 아마 다크초콜릿이 가지고 있는 '소염 작용'과 관련되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