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무병장수 할 수 있는 의외의 습관 8가지

장수 국가로 알려진 일본. 세계 보건기구 (WHO)가 발표한 '세계 보건 통계'에 따르면 2015년 일본의 평균 수명은 83.7 세입니다 세계 제일이 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장수하고 싶다」라고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인데요. 여러분은 건강을 위해 의식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까? 균형 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해 중요한 것은 아시겠지만 이외에도 장수로 이어지는 습관이 있습니다. 외신 "버틀러"의 기사를 참고하여 오늘의 주제는 바로 "100세까지 무병장수 할 수 있는 의외의 습관 8가지" 입니다.

01. 산에서 살기

고지대에 사는 사람은 평균적으로 장수한다는 여러 연구 데이터가 있습니다. 고지 연구 센터의 로버트 로치에 따르면, 심장 질환과 뇌졸중 발병 위험이 낮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선한 공기와 정기적인 운동으로 이어질 환경인 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02. 적당히 술 마시기

적당히 술을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은 영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술의 양은 그 사람의 건강 상태와 허용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1~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알코올을 몰아서 먹는 것보다 습관적으로 음주를 하는 것이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탈수가 되지 않도록 과음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03. 연어를 먹는다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식품은 심장병이나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양식은 피하고 천연 연어를 선택하세요.


04. 사람과 더 교류하기

친밀한 관계를 가진 사람은 고독한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없는 사람보다 장수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2010년 미국 의학 전문지 'PLOS Medicine'에 발표된 연구 보고서는 강력한 사회 관계를 가진 참가자는 50% 생존율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많이 가지시기 바랍니다.

05. 섹스

섹스를 하는 것은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오르가즘을 맞이하는 것이 수명 연장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루이스 터먼 교수가 실시한 연구에서 오르가즘의 빈도와 수명과는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밖에도 섹스는 칼로리 소모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06. 코메디쇼 보기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때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코티솔'의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웃는 것이 코티솔의 양을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웃음은 진통 작용이 있는 엔돌핀을 증가시키고 고혈압을 낮추는 등의 효과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거나 친구와 대화를 즐기거나 웃을 기회를 늘려 봅시다.


07. 고급 베개 커버를 사용

수면 부족은 불안과 스트레스, 만성 질환의 악화와 면역 기능의 저하로 이어집니다. 양질의 수면을 취하려면 침구 류를 바꾸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실크 베개 커버는 피부의 수분을 정돈해줘 쾌적한 수면으로 이어집니다.


08. 저녁 식사 직접 만들기

항상 바쁘니까 식사를 대충 끝내고 있지 않습니까? 외식은 요리 메뉴 안에 얼마나 많은 염분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스스로 식사를 만들고 실제로 섭취하면서 파악할 수 있고 더 건강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미래를 향해 계속 흘러가서 결코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바쁘니까과 자신의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면서 미래에 후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금부터 조금씩이라도 건강을 의식한 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