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으로 자는 것이 건강한 이유 8가지

잠잘때 각자마다 정해진 자세가 있어야 합니다. 엎드려서 자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정면을 향해 자거나 그리고 옆으로 자는 사람도 있는데요. 특히 왼쪽으로 자는 것은 많은 장점이 존재합니다. 아유르베다 전문의 John Douillard 박사에 따르면 건강에 가장 장점이 많은 방향은 왼쪽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어떤 다른 스타일보다 단점이 적고,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를 얻을 수 있는 자세라고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왼쪽으로 자는 것이 건강한 이유 8가지" 입니다.

01.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 불량을 일으키지 않는다.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먹은 후에는 왼쪽으로 의식하고 자고하는 편이 좋습니다. "WebMD" 정보에 따르면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으로 가슴 앓이 증상을 완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위의 모양 때문인데요. 반대로 오른쪽으로 잘 때는 위산이 식도를 역류하여 가슴 앓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02. 코골이 심한 사람은 왼쪽방향으로

다른 사람의 코고는 소리가 시끄러워서 한숨도 자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시죠? 어쩌면 코고는 것의 치료는 자는 방향으로 충분할지도 모릅니다. "메디컬 데일리"에 따르면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왼쪽으로 자는 경우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누운 상태에서 자고있을 때 중력에 혀 밑 부분을 압박해서 코골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왼쪽 방향으로 자면 개선할 수 있습니다.


03. 소화 흡수를 돕는다.

John Douillard 박사는 이렇게 주장합니다. 왼쪽 방향으로 잘 때 중력에 의해 소화 기관에 먹은 것들의 이동이 원활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소장에서 대장으로 배설물이 이동하기 쉬워져서 소화흡수를 돕는다.


04. 심장에 부담없다.

인간의 신체기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심장입니다.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으로 이 심장 건강까지 지켜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John Douillard 박사가 언급하기를 왼쪽으로 누운 경우 심장을 향해 림프액이 배출되는 것으로 수면을 유도하고 심장은 불필요한 움직임을 하지 않고 휴식 상태를 얻을 수있어 심장의 부담을 줄여준다.

05. 면역력 증강

심장과 마찬가지로 왼쪽의 혜택을 받는 신체기관이 비장입니다. 이 기관은 림프 덩어리 같은 것 인데요. 즉 면역력의 원천입니다. 비장은 몸의 왼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중력에 거역하지 않는 왼쪽이 최적입니다.


06. 림프의 흐름을 개선

목과 겨드랑이를 통과하는 림프절. 이 림프의 밸런스를 정돈하는 것이야말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Healthy Life Trick"도 수면 건강법으로 왼쪽 방향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인간의 몸에 흐르는 림프의 주요 부분은 왼쪽에서 아래로 독소와 노폐물을 여과하는 기능이 있다.


07. 혈액 순환을 좋게한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정맥류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 "Vein Clinic" 이 주장하는 이유는 몸의 오른쪽을 흐르는 대동맥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혈액 순환이 차질없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특히 다리의 정맥에 혈액이 막힌 혈관이 보면 그 사람에게는 왼쪽 방향으로 자는 것을 실천할 것을 권유한다.

3


08. 임신시 태아의 혈액 순환에 특히 좋다.

임산부라면 이런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임신시에는 왼쪽 방향으로 잠자면 혈액 순환이 개선되어 태아의 건강에 큰 영향이 있다고 "WebMD"는 설명하였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