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바질'에 숨겨진 놀라운 건강 효과 8가지

원래 고대 그리스에서는 상쾌한 향기와 진정 효과를 소중하게 생각해 "왕족의 약초"로 약물이나 목욕탕에서 사용되고 있던 것을 로얄 허브라고 불렀습니다. 인도산 홀리 바질은 하나님에게 바치는 신성한 허브로 페르시아와 이집트에서는 죽은 영혼을 위로하는 향초로 애지중지할 만큼 바질은 매우 고귀한 허브였는데요. 이렇듯 바질은 맛있는 것뿐 만 아니라 놀라운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나만 몰랐던 '바질'에 숨겨진 놀라운 건강 효과 8가지"입니다.

01. 콧방울의 짙은 반점은 바질로

바질 잎을 사용하여 콧방울의 짙은 반점이 해소된다? 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시겠어요. 바질잎으로 콧방울을 감싸듯 5분간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깨끗이 씻어내 줍니다.


02. 안티에이징과 피부 관리에 도움

피로와 스트레스는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으로 피부문제를 발생시키고 힘이 쇠약해지면 의욕이 적은 불활성 피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때 바질을 듬뿍 넣은 목욕을 추천해 드립니다. β카로틴과 비타민E가 피부에 직접 닿아 피부염이나 건성 피부를 막아줍니다. 또한, "테르펜"이라는 향기 성분은 진정 작용과 진정 효과도 있습니다.


03. 발열과 인후통 감기에 효과적이다

고야의 쓴맛 성분이기도 한 '사포닌'이 바질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목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살균 · 항균 작용도 있어 기관지염, 해열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04. 사무직으로 지친 시력 회복

사무 일이 많은 사람에게 희소식인데요. 블루베리 등에 포함되어있는 항산화 영양소 루테인이 바질에 있어 시력 회복 및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05. 어깨 결림이나 냉증에 효과적이다

비타민E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말초 혈관을 확장해 혈액 순환을 촉진해 주는 것도 바질의 순기능입니다. 어깨 결림이나 냉증에도 효과적인데요. 근육을 풀어주는 작용이 있는 로즈마리와 진정 작용을 하는 박하를 첨가한 허브차를 하루의 마지막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06. 항산화 작용으로 "암 예방"

일반적으로 당근과 호박을 연상시키는 β카로틴이지만, 바질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이나 동맥 경화를 일으키는 활성 효소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데요.  미국 국립암센터는 암 예방을 위한 음식 목록에 당당히 '바질'을 랭크했을 정도로 우수한 건강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7. 월경 전 여성 건강에 좋다

의외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바질은 빈혈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바질의 향기도 자율 신경에 작용을 하여 우울한 기분을 업시켜줍니다. 바질은 특히 여성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08.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효과적이다

항산화 작용, 항균화, 항바이러스 작용은 사람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강아지의 정장제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애견 사이트 "modeandog"는 잘게 자른 바질을 밥 위에 고물로 얹은 참신한 푸드를 소개하였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