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몸이 보내는 스트레스 신호 10가지

일, 사랑, 돈, 가족, 인간 관계, 삶이라는 고민과 걱정이 가득합니다. 같은 고민을 안고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자신보다 힘든 상황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왠지 나는 고민 같지 않아 보여서 신경을 쓰지 않고 무시하고 있지 않습니까? 하지만 스트레스를 무의식적으로 억압해 버리면 점점 자신을 몰아 세우는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해외 작가 "Trisha Miller"는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모아두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절대 무시하면 안되는 몸이 보내는 스트레스 신호 10가지" 입니다.

01. 수면 패턴이 크게 바뀌었다

스트레스의 영향을 표현하는 방법 사람마다 제각각입니다. 하루 종일 자는 사람도 있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두 가지 패턴이라고해도 본인의 평소 수면의 리듬과 너무 어긋나는 날들이 계속되며 수면 패턴이 크게 바뀌어 버린 것이라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02. 내 몸 상태가 훨씬 나빠졌다

치아를 꽉 깨물고 턱이 아프고 유행하는 질병마다 발진이나 두드러기가 나고 불안과 공포에 엄습한다. 이러한 증상은 모두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 다녀도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낫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03. 두통이나 어깨 결림이 오래 계속된다

어깨 결림이나 두통과 피곤할때가 ​​자주 나타나는데도 약으로 임시 처방하며 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약 증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원인을 해결해야 합니다.


04. 좋아하는 것에 관심이 생기지 않는다

평소 좋아하는 것을 할 때 이전처럼 반짝 반짝한 기분이 들지 않으면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상태가 악화되면 단순한 "스트레스"는 이미 초월한 것입니다.


05. 몸가짐에 신경을 쓸 수 없게된다

가끔 편해진 복장으로 외출하는 정도가 아니라 지금까지 자신이 하던 최소한의 몸가짐조차 할 수 없게 되면 위험한 신호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루틴을 해내는 것도 어려워지고 맙니다.


06. 분노와 슬픔 밖에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

마지막에 웃은 적이 언제입니까? 누군가와 즐겁게 이야기 한 적은 언제입니까? 그런 기분이 들면 안고있는 스트레스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은 단계일 것입니다.


07. 식습관이 크게 바뀌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식생활에 영향을 줄 패턴은 많습니다. 평소보다 먹는 양이 엄청 늘었거나 엄청나게 줄었들었을 경우 심각한 스트레스를 안고있는 순간인지도 모릅니다. 식습관이 흐트러지면 몸도 마음도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욱더 스트레스를 안고있는 악순환에 빠져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08. 항상 나른한 느낌이 활보

과도한 스트레스가 걸려있는 뇌 자체에 부담이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뇌는 쉴틈없이 많은 것을 처리하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할 일이 전혀 끝나지 않는다" "자신을 위한 시간이 없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재미와 평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09. 건강에 해로운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없애려한다

과도한 담배와 음주 및 폭식 등 스트레스를 달래기 위해 유해한 수단을 사용하려고 하면 요주의입니다. 특히 한 번에 미안한 것을 풀려고 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10. 지금까지 없었던 고독을 느낀다

너무 스트레스가 강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정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이야기할 기력조차 없어져 버립니다. "고독을 느끼고 있는 그렇지만 밖에 나가고 싶지 않다." 그런 기분은 스트레스의 징후일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도를 초과하면 스스로 주의하는 것 조차 어려워집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본인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