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간에 노안을(늙은얼굴) 만드는 잘못된 습관 12가지

주름이나 처짐은 매일 조금씩 쌓여서 만들어집니다. 방심하고 무의식적으로 하는 당신의 특정한 습관이 혹시 깊은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알고나면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잘못된 습관인데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순식간에 노안을 만드는 잘못된 습관 12가지" 입니다.

01. 미간에 주름이 진다.

미간 사이의 세로 주름은 눈살을 찌푸리거나 곁눈질하면서 생기는 것이 원인입니다. 미간에 주름이 깊이 새겨지면 기분도 그렇게 보입니다. 시력이 나쁜 사람은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로 제대로 교정해주세요.


02. 입으로 호흡을 한다.

호흡은 코로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입이 반쯤 열려있는 상태인 사람은 입 주위의 근육이 쇠약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입가가 내려앉아 불독같은 라인이 생길수 있고 입꼬리가 내려간 못난이 얼굴은 기운도 떨어지게 됩니다. 입을 닫고 호흡은 의식하며 코로 합시다.


03. 턱을 괸다.

턱을 내밀면 뺨과 턱에 압력이 생기고 얼굴이 비뚤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미인 얼굴의 조건인 좌우 대칭이 무너질뿐만 아니라 왜곡이 생기고 노폐물과 지방이 쌓입니다. 또 얼굴이 붓기 쉽고 중력에 쳐지면서 늙은 얼굴이 되어버립니다. 여드름이나 염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턱은 괴지 맙시다.


04. 한쪽만 씹는다.

치과 치료의 경험과 치열 버릇 등으로 한쪽으로만 물고있는 것은 없습니까? 씹는 쪽은 뺨의 근육도 잘 움직여서 좋습니다만 사용하지 않는 쪽은 쇠약해집니다. 잘 씹는 것은 미용과 건강에 좋으니 의식적으로 양쪽으로 사용하세요.


05. 걸터앉고 등받이 깊이 기댄다.

휴식 시간은 소파의 등받이에 기대고 누워 TV와 스마트폰을 바라보고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자세라면 목에 주름이 되어 있지 않습니까? 여성이 나이를 느끼는 3대 부위는 「목」 「손」 「머리」 입니다. 손과 머리는 노화에 의한 것이 크지만 목 주름은 20세부터 생활 습관에 의해서 선명하게 새겨집니다. 아래쪽의 자세나 목에 주름이 있는 자세는 장시간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06. 물을 적게 마신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건조해지고 주름이 쉽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노안이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07. 밤을 자주 샌다.

업무를 보거나 다른 일로 밤을 새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요. 밤샘은 피부에 독입니다. 밤을 새면 푸석푸석하고 생기없는 피부가 됩니다.


08. 음주와 흡연

건강에 좋지않은 음주와 흡연도 '노안'과 관계가 있습니다. 음주는 피부 수분을 빼앗고 흡연은 피부혈관을 수축시켜 주름을 만듭니다.


09. 인스턴트 음식 과다 섭취

인스턴트 음식에는 나트륨과 지방, 콜레스테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편하다고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으면 피부가 늙습니다.


10. 자외선 노출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입니다. 여름이나 맑은날만이 아니라 1년 내내 선크림을 발라야 합니다.


11. 클렌징 소홀

귀찮고 피곤하다고 화장 후 혹은 선크림을 바른 후 깨끗이 닦아내지 않으면 잔여물이 모공에 쌓여 피부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하루의 마감은 꼭! 깨끗하게 클렌징 하기 입니다.


12. 엎드려 자기

사람마다 자는 방법이 남다른데요. 엎드려서 자면 얼굴이 아래로 쏠려 피부 콜라겐이 손상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