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구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의외의 음식 10가지

먹는 것은 건강뿐 아니라 머리카락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한 머리카락에 대한 겉핧기식의 치료가 아닌 머리의 영양이 되는 식사가 중요한데요. 특히 머리에 좋은 음식이 존재하는데요. 일례로 미역을 먹으면 머리카락이 깨끗해진다는 의견이 있는데 이는 미역에 있는 요오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해서 탈모와 머리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외에도 머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쉽게 구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의외의 음식 10가지" 입니다.

01. 계란 

계란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4가지 미네랄, 셀렌, 철, 아연, 유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머리에 아주 이로운 음식인 아미노산을 포함한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머리의 기본 성분인 케라틴의 근원이 됩니다.


02. 연어

연어는 고품질 단백질 원과 비타민 B-12, 철분이 많이 포함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 3는 머리카락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유분과 수분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연어는 다른 정어리, 고등어, 청어, 곤들 매기 등과 같은 머리카락 생성에 필수적인 단백질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03.

굴은 아연을 많이 포함하고 헤어 스타일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의 주성분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지만, 아연이 부족하면 이 각질의 합성이 잘되지 않고 탈모 쉬운 약한 머리가 되는데요. 굴은 아연 함유량이 월등히 많은 식품입니다.


04. 녹황색 채소

당근, 호박, 시금치 등의 녹황색 야채에는 비타민 A, C, E, F를 많이 포함한 식품으로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탈모를 방지합니다. 호박과 시금치 등의 녹황색 채소는 세포 분열을 돕는 비타민 B군과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 E 등의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05. 콩류

콩에는 철분, 단백질, 아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이 머리카락의 건강을 개선해줍니다. 머리카락의 주요 성분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최고의 영양이 되는 녹두와 렌틸콩과 같은 콩류는 모발 관리에 매우 중요합니다.

06. 닭고기

닭고기는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으로 머리카락을 튼튼하게하는 영양소가 됩니다. 충분한 단백질을 부여하지 않으면 약해져서 헤어스타일이 심해지거나 머리색깔이 나빠집니다. 닭고기는 모발의 건강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을 위해서 필요한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07. 족발, 소 힘줄

이 같은 식품에 포함된 콜라겐은 피부에 좋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을 많이 함유한 식품은 머리의 윤기와 탄력을 좋게합니다. 두피도 피부인데요. 피부에 콜라겐이 좋습니다. 건강한 두피를 위해서 콜라겐이 필요합니다.


08. 검은 깨

옛날부터 건강 식품으로 사랑 받아온 검은 깨는 니코틴산과 철분 등의 필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검은 깨는 머리카락을 검게 유지하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09. 유제품

우유에 포함된 칼슘이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합니다.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 인, 칼슘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는데요. 칼슘이 부족하면 뇌의 신경 세포의 기능이 나빠지고 이로 인해 머리카락의 생성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0. 비터 초콜릿

다크 초콜릿, 블랙 초콜릿라고 불리는 비터 초콜릿은 코코아 매스가 40~60% 함유된 초콜릿입니다. 이 카카오에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어 모발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