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몸무게를 증가시키는 나쁜 야간 습관 12가지

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체중에 변화가 없으신가요? 틀림없이 다이어트 식단을 먹고 있는데 내 몸무게는 그대로 인지 허탈할때가 있지 않나요? 어떨때는 점점 늘어나는 내 몸무게를 보면서 체중계가 맞는지 다시 올라가 보기를 수차례, 도대체 뭐가 문제인거야. 이럴때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나도 모르게 밤늦게 했던 작은 습관들이 나를 괴롭혔다는 사실을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나도 모르게 몸무게를 증가시키는 나쁜 야간 습관 12가지"입니다.

01.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신진 대사에 영향을 미치므로 훨씬 느려집니다. 또한 수면 부족으로 배가 고프고 코티솔 수치가 높아집니다. 피로감에 따라 운동량도 적어집니다.

대안 : 밤에 8시간 이상 자야합니다.

02. 저녁에 과식을 한다.

너무 많이 먹거나 무거운 음식을 먹으면 결과적으로 소화가 느려지며 특히 야간에는 더욱 안 좋습니다. 보통 밤늦게 먹는 동안 TV를 보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안 : 주로 단백질과 채소로 구성된 가벼운 저녁 식사를 선택하세요.


03. 저녁 식사 후 바로 자러 간다.

저녁을 먹고 바로 수면에 들어가면 더 많은 지방 세포를 축적하게됩니다. 이런 것이 반복되면 소화계통에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안 : 잠자리를 들기 1시간30분~2시간 전에 마지막 식사를 해야합니다.


04. 저녁밥상에 튀김 음식을 즐긴다.

튀김 음식은 칼로리가 너무 많아서 요주의해야 합니다. 저녁때 튀김류를 먹으면 더 많은 지방 세포를 얻게 됩니다.

대안 : 밤에는 굽거나 찜 요리법을 선택하세요.


05. 저녁에 매운 음식을 먹는다.

향신료와 매운 음식은 소화 불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으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데요. 밤에 빈속에 매운 음식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면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안 : 매운 음식은 실제로 신진 대사를 가속화하는데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저녁이 아닌 시간에 드세요.


06. 저녁 식사에 씨리얼이나 다른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그것은 당신이 자고 있는 동안 당신이 사용하지 않을 여분의 에너지를 줍니다. 고단백 음식은 정제된 설탕이 너무 많아 즉시 태워 없애야 합니다.

대안 : 저녁에 스무디 또는 신선한 과일, 모든 종류의 샐러드 또는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세요. 그러나 적게 드세요.

07. 밤에 디저트 먹는 것을 좋아한다.

백설탕과 밀가루가 지방 세포로 변합니다. 잠이 드는 밤에는 그 칼로리를 태울 수 없습니다.

대안 : 디저트로 과일을 조금 드세요. 그것은 허리를 다치게 하지 않는 건강한 캔디와 같습니다.


08. 저녁 먹은 후 간식 먹기

간식을 먹으면 과식을 하는 것과 일반입니다. 이로 인해 수면을 방해하고 몸무게를 증가시키는 여분의 에너지가 축적되게 됩니다.

대안 : 저녁 식사 후 빵, 과자 또는 다른 과자를 피하세요. 늦은 간식의 경우 200kcal 이하의 가볍고 건강한 것을 선택하세요.


09. 저녁밥을 거르는 경향이 있다.

식사를 건너 뛰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므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다음 식사때 배고픔을 느끼게 해줄 뿐 입니다. 식사를 건너 뛸 때 불안함이 생기는데요. 근육 조직을 잃어 버리면 피부가 느슨해집니다.

대안 : 적당한 점심을 먹고 저녁 식사 시간이 없다면 적어도 과일 한 조각을 드세요.


10. 알코올이나 카페인을 섭취한다.

알코올이나 카페인은 수면에 영향을 줍니다. 이것들은 칼로리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몸무게를 증가시킵니다.

대안 : 천연 스무디 또는 뜨거운 우유를 선택하세요. 항상 깨끗한 식수로 하루를 마무리 하세요.


11. 침대에서 휴대 전화나 컴퓨터를 사용한다.

화면에서 방출되는 푸른 빛은 건강과 수면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고주파는 수면 부족현상을 일으킵니다.

대안 : 잠자기 전에 적어도 한 시간 이상 전원을 끄세요. 책을 읽거나 편안한 음악을 감상하세요.


12. 매일 밤 늦게 자러 간다.

자정이 지나면 잠자리에 드는 것이 자연스러운 신체 사이클이 아니기 때문에 더 뚱뚱하게 만듭니다. 밤 늦게 취침하면 아침 일찍 무엇인가 먹고 싶을 것입니다.

대안 : 졸린 느낌이 들면 바로 자세요. 하루가 끝날 즈음에 낙천적인 생각을 하고 신체 활동을 포함시켜보세요.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