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를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11가지

'삼시세끼', '한끼 줍쇼' 등 한끼를 먹는 것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예능이 요즘 대세인데요. 그만큼 한끼를 먹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하루를 바삐 시작하다보면 하루중에서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 아침 자체를 먹지 않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오늘 소개하는 내용을 보시면 '아침'에 대해서 다시 한번 심각한 고민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아침 식사를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11가지" 입니다.

01. 체중 감량 효과

아침에 귀찮다고 또는 바쁘다고 아침밥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보통 보통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사람들은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50% 더 증가합니다.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은 설탕과 지방 음식에 대한 갈망을 부 풀립니다. 게다가 굶주림이 심해지면 하루 동안 음식물 섭취량이 많아집니다. 그리고 이것은 때때로 권장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초과하는데요. 아침 식사를 챙겨먹는 것으로 과체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02. 지적 능력 향상

매일 식이요법에 아침 식사를 포함하면인지 기능이 향상됩니다. 12~15세 청소년 그룹을 2개로 나눠서 실행된 실험에서 한 쪽은 아침 식사를 자제했습니다. 그 결과 아침 식사를 거른 그룹은 지적 능력이 저조하게 나왔습니다. 아침식사를 먹으면 집중력, 기억력과 정신력이 향상됩니다. 


03. 아침 식사를 하면 신진 대사가 재개된다.

연료가 없으면 차가 출발할까요? 아니죠? 마찬가지로 당신도 아침 식사를 해야 신진 대사가 재개됩니다. 아침식사는 그날에 당신의 몸에 주는 첫 번째 식사입니다. 아침 식사의 중요성에 관한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신진 대사가 더 원활해진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지방 연소 과정을 유발하기 위해 아침 식사를 해야합니다.


04. 운동 능력이 향상

아침 식사는 우리 몸에 비타민과 유용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면서 충분히 공급된 영양분은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결과적으로 아침 식사를 먹으면 몸에 에너지가 풍부해지고 모든 지방은 운동을 하며 태울 준비를 합니다. 운동 능력이 향상이 되는 것이죠.


05. 당뇨병 및 질병 위험 감소

하버드대 공중 보건 대학은 식습관과 건강 사이의 관련성을 찾는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약 6년 동안 46,289 명의 여성이 연구에 참여했죠. 놀라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피하는 습관을 가진 여성은 매일 아침 식사를 한 여성보다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54% 더 높았습니다. 매일 아침 식사를 포함한 건강식단은 저혈당, 저혈압 및 당뇨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06. 기분과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킴

1999년 Physiological Behavior라는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피하면 에너지와 기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 연구팀은 밤새 단식을 한 144명의 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했습니다. 세 그룹으로 나눠졌는데요. 한 그룹은 건강하고 온건한 아침 식사를 하고 두 번째 그룹은 커피만을 먹고 세 번째 그룹은 아침 식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그룹을 몇 시간 동안 모니터링했는데요. 연구 결과 아침 식사를 제공하지 않은 그룹은 기억력 감소와 높은 피로감을 나타냈습니다. 아침에 끼니를 챙겨먹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07. 심장 건강이 좋아진다.

JAMA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사람들은 아침 식사를 먹는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심장 발작을 유지할 확률이 약 27% 더 높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Leah Cahill 박사는 심장병 위험 비율이 걱정할 정도로 높지는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건강한 아침 식사를 애용하면 실제로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지지합니다. 


08. 가족과의 관계 개선

아침 식사를 함께 하는 것은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대신 그 순간을 즐기세요. 한 공간에서 같이 한끼를 먹으며 나눈 대화들의 소중함과 건강도 함께 지켜주세요.


09. 숙취 해소

전날 밤에 술을 너무 많이 먹었나요? 숙취를 막기 위해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를 드세요. 건강한 아침 식사는 철분, 엽산 및 기타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손실된 몸에 보상해주는 도움을 줍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두통과 메스꺼움등의 숙취를 겪게 되는데 건강한 아침 식사로 극복하세요.


10. 탈모 예방

단백질 함유가 낮은 한끼는 모발 성장을 저하시키고 탈모를 유발하는 각질에 영향을 줍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인데요. 모낭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매일 아침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거르면 탈모의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11. 지끈거리는 편두통 예방

아침 식사를 거르면 혈당이 떨어지는데요. 저혈당이 되면 몸은 포도당을 보충할 수 있는 호르몬 분비가 시작됩니다. 이는 혈압을 증가시켜 편두통과 두통을 유발합니다. 아침 식사는 숙면후 12시간만에 먹는 하루의 첫 끼니인 만큼 소중히 섭취해야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