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제거에 사용했던 구강청결제(가그린) 의 놀라운 활용법 16가지

파란 액체의 구강청결제(일명 '가그린')는 입안을 깨끗하게 하고 호흡시 신선한 느낌을 유지하는 것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 구강청결제는 입속 세균을 억제하고 상쾌한 기분을 주며 치아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러한 구강청결제를 원래 목적과 달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주부 9단도 놀랄만한 구강청결제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입냄새 제거에 사용했던 구강청결제(가그린) 의 놀라운 활용법 16가지" 입니다.

01. 냄새 제거

남아 있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 마늘 또는 생선을 부엌에서 자른 후에는 약간의 구강청결제를 손에 문지르세요. 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샤워 후 수건에 구강청결제를 약간 적셔서 발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리고 쓰레기통 내부에 구강 세척제를 적신 면봉이나 종이 타월을 배치하면 부엌으로 유입되는 악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02. 손톱과 발에 생긴 곰팡이 치료

구강청결제와 식초를 1:1로 섞습니다. 혼합물에 면봉을 적셔 하루 2~3 회 손톱이나 발에 바릅니다. 이것을 몇 주 정도 실행하면 손톱과 발에 생긴 곰팡이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03. 비듬 방지

구강청결제는 항곰팡이제 성분을 가지고 있어 비듬 방지에 좋습니다. 목욕하기 전에 물과 구강청결제를 1:1로 섞으세요. 일반 샴푸로 머리를 씻은 다음 두피에 이 혼합물을 발라주세요. 몇 분의 시간이 지난 후 헹궈주시기 바랍니다.


04. 모기 물린데 진정효과

모기에 물리는 것은 여름에 특히 너무 일상입니다. 매우 성가시죠. 혹시 모기에 물린 부분이 있다면 이 부분에 구강청결제를 적신 면봉으로 발라주세요. 이렇게 하는 것으로 붓기와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05. 페이셜 토너로 사용

급한데 페이셜 토너가 없다면 구강청결제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과 먼지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에도 효과적입니다. 면봉에 약간의 구강청결제를 묻히고 얼굴에 바르세요. 다만, 화학 물질에 민감한 피부인 경우 시도를 보류하세요.


06. 감염 예방

만약에 새로 몸에 피어싱이나 문신을 했다면 구강청결제를 활용해서 피부를 빨리 치유하면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물집에 약간의 구강청결제를 발라주면 끝입니다.


07. 타박상으로 인한 멍 제거

타박상으로 불쾌한 멍이 생기면 빠른 시간에 멍을 없애기 위해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세요. 구강청결제를 면봉에 묻혀 타박상을 입은 부위에 발라주세요.

08. 겨드랑이 냄새 제거

이것은 당혹스러운 상황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강청결제에 담궜다가 빼낸 면봉을 겨드랑이에 끼워주세요. 구강청결제의 냄새제거 효과를 임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급할 때 써보세요.


09. 이(벼룩) 예방 효과

구강청결제는 머리의 이(벼룩)을 죽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머리카락에 구강청결제가 속속들이 스며들게 한 후 샤워 캡을 씌우고 15~20분 동안 방치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물로 머리카락을 헹궈주세요.


10. 피곤한 발 진정효과

하루종일 일하느라 피곤하고 아픈 발을 진정시키려면 따뜻한 물에 구강청결제를 2~3컵을 붓고 발을 담궈주세요. 적어도 15분 동안 그대로 유지하며 담궈줘야합니다.


11. 병 내부 청소

병 내부를 청소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병 속에 구강청결제와 물을 1:3 비율로 섞어서 넣어주세요. 밤새도록 방치한 후 병 내부를 물로 헹구면 냄새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12. 칫솔 청소

구강청결제는 방부제 성분이 있어 칫솔를 청소하기에 완벽합니다. 칫솔을 몇 분 동안 구강청결제에 담근 다음(밤새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완전히 헹궈주세요.


13. 안경 닦기

안경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실텐데요. 의외로 렌즈에 먼지가 많이 묻습니다. 때론 지문이 찍히기도 하죠. 이때 약간의 구강청결제를 바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안경이 완전히 깨끗해질 것입니다.


14. 화장실 청소

지저분해 보이는 화장실 타일을 새 것처럼 보이게 하려면 물 1컵과 구강청결제 반 컵을 섞어서 닦으세요. 또한 화장실에 있는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화장실에 반 컵의 구강청결제를 붓고 1시간 동안 두세요. 그런 다음 화장실 청소솔로 주변을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15. 모기 퇴치

곤충은 멘톨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데요. 구강청결제를 사용해서 파리, 모기 심지어 개미까지 퇴치할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와 물을 1:1로 섞어서 해충들이 숨을 수 있는 장소에 살포하세요.


16. 꽃을 신선한 상태로 유지

꽃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구강청결제를 활용해보세요. 방금 자른 꽃을 물에 담궈주세요. 약 1/2리터의 물에 구강청결제 3뚜껑을 부으면 꽃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