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판매로 세계일주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여행팁

봄날씨가 되고 있는 요즘~ 더욱 여행에 대한 동경과 생각들이 많이지는 시기입니다. 올해 달력을 잘 살피면 여행하기에 딱 좋은 시기가 많은데요. 여행은 항상 두근거리고 다녀와서도 다시 가보고 싶은 그런 것입니다. 혹자는 그런 이야기를 합니다. 돈이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여행을 못해! 또 누군가는 시간은 많은데 돈이 없어! 여행은 남의 이야기야. 그런데 오늘 제가 소개하는 23세의 Maxwell Tilse는 이색적인 세계여행을 하는 중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그림 판매로 세계일주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여행팁" 입니다.

"그림을 팔면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23세 일러스트레이터)

런던에 거주하는 호주출신 맥스웰 틸스(23세·남성)은 지금도 한창 여행을 하는 중입니다. 그는 세계 각지에서 작품을 팔면서 유럽을 여행중인데요. 그는 자신의 취미를 여행경비(?)로 사용중입니다. 그가 그린 풍경은 모두 그가 방문한 여행지를 스케치 한 것입니다. 만화풍으로 그려져 있기 때문에 조금 현실과 동떨어진 것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이런 요소가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력을 일으키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맥스웰 틸스의 일러스트 동영상

그가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 모습인데요. 연필로 밑그림으로 그리고 만년필로 선을 완성하는 모습이네요. 맥스웰 틸시의 섬세함이 고스란이 드러나는 영상입니다. 그는 이런 말을 하였는데요.

"오래된 만화를 너무 좋아해서 초등학생 때부터 「아스테릭스」나 「틴틴」을 모으고 낙서를 하고 놀았습니다. 어디가서 그림을 배운 적은 없어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손으로 그린 ​​엽서를 팔면서 유럽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판매가 완료되었고 그 외에는 만화를 그리고 있어요. 꿈은 책을 출판할 새로운 도시를 방문해 멋진 사람들과 만나서 좋은 영감을 얻는 것입니다."


▲그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그림을 그리면서 여행을 하고 사람들과 만나면서 이야기도 듣고 때론 말로 전할 수 없는 상대방에게 그림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눈앞에 보이는 것을 차분히 관찰하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것이 여행의 큰 매력입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제대로 만끽하는 맥스웰인데요.

▲그의 여행 경비를 돕는 '엣시' 사이트

그의 작품은 Etsy(엣시)라는 핸드메이드 상품을 거래하는 쇼핑몰에서 판매중입니다. 참고로 엣시는 미국의 웹2.0을 기반으로 한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당시 목수이자 웹 디자이너이었던 엣시의 창업자 로버트 칼린은 대표적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가 아닌 좀 더 특별한 웹 사이트에 그가 만든 목공예품을 등록하길 원했으며, 2005년 6월 18일에 소셜 네트워크 쇼핑몰 엣시를 구축 했습니다. 현재 엣시에는 핸드메이드 물건과 사진, 그림, 빈티지 제품 등을 판매 할 수 있고 약 150여개 국가에서 240만명의 유저들이 엣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맥스웰 틸스의 대표 일러스트 작품

그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해당 작품을 여행지에서 같이 촬영해서 게재하고 있는데요. 팔로워들에게 좋아요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의 여러 일러스트작품에서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슬로바키아 바르데요프


프라하의 지붕위 풍경


폴란드 그단스크


체코 텔치마을


영국 런던 (London, United Kingdom)


폴란드 크라코프(Krakow, Poland)


체코 프라하 (Prague, Czech Republic)


체코의 체스키 크롬로프 (Cesky Krumlov, Czech Republic)


폴란드 바르샤바 (Warsaw, Poland)


폴란드 크라코우 (Krakow, Poland)


슬로바키아의 립토프스키 미쿨라시 (Liptovský Mikuláš, Slovakia)


체코 크룸로프 (Crumlaw, Czech Republic)


베를린 Kottbusser Tor


보드 박물관 (Bode Museum)


그림에 소질이 있다면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꼭,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각자의 차별화된 개성이 있다면 여행경비를 벌어가며 여행을 하는 것이 꿈은 아닐 것입니다. 그의 또 다른 작품과 최신 정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www.instagram.com/maxwellillustration
  • m.facebook.com/maxwellillustration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