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으로 양배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쌀쌀했던 날씨에서 조금씩 날씨가 풀리는 요즘입니다. 건강을 염려하는 분들에게 오늘 소개할 내용은 '양배추' 인데요. 양배추를 치킨 먹을 때 나오는 샐러드이거나 상추쌈을 먹을 때 익힌 양배추로 단순히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해외 의사들은 양배추를 꼭 먹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요. 이는 양배추의 건강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의사들이 추천하는 음식으로 양배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입니다.

01. 다이어트에 좋다.

양배추를 더 먹어야 이유는 바로 양배추가 다이어트 킬러라는 사실입니다. 스튜에 담긴 양배추 덩어리를 보면 맛있으면서 저칼로리이고 제로에 가까운 지방을 발결할 것입니다. 양배추 한 컵에는 불과 22칼로리만 있습니다.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고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습니다. 포만감에 대한 죄책감이 필요 없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양배추는 손색이 없습니다.


02. 찐 양배추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찐 양배추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런 마법같은 일은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2가지 성분 때문인데요. 다량의 용해성 섬유질과 피토스테롤 때문입니다.  이들은 소화기관이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양배추를 물에 찜으로 해서 보들보들한 찐 양배추를 먹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03. 장거리 항해시 건강에 좋다.

가까운 시일내에 장거리 항해를 계획중이라면 양배추를 몇 개 챙기는 것이 현명합니다. 괴혈병은 식이요법에서 비타민 C가 부족해서 생기는 병으로 18세기 선원들에게 가장 유행했었습니다. 여전히 영양 실조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양배추는 케일과 브로콜리와 더불어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배추 2컵을 섭취하면 하루 비타민C의 요구량을 100% 채웁니다. 또한 앞서 설명한 섬유질이 풍부한 것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04. 풍부한 베타카로틴을 섭취할 수 있다.

빨간망토소녀 이야기에 나오는 할머니는 아마도 양배추를 더 적게 먹었을 것 같습니다. 양배추에는 베타카로민의 함유량이 높은 수준인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A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이는 특히 눈에 좋습니다. 노년층이 되면 황반변성 및 기타 연령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베타카로틴을 통해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안경을 착용하거나 노령에 눈이 어두워진다면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양배추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05. 심장 건강과 지혈효과

양배추에는 놀라운 양의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익히지 않은 양배추 한 컵이면 하루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K로 인해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지혈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지방 조직의 체내에 저장되며, 간에 응고 인자를 생성하고 뇌 기능을 개선합니다. 또한 동맥의 미네랄 축적을 줄여줘서 혈압이 좋아집니다. 이 비타민 성부는 몸에 축적되어도 위험하지 않아 과다 복용의 위험이 없어 원하는 만큼 양배추를 먹을 수 있습니다.

06. 항암효과

양배추는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암 물질을 줄이고 종양 발달을 억제하는 항산화제 및 기타 항암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서독과 동독의 통일 직후 연구에 따르면 동독 사람들은 과체중, 더 뚱뚱하거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덜 먹었을 가능성이 다분함에도 일부 암수치가 서독 사람보다 극명하게 낮았다고 합니다. 이 연구를 통해서 동독사람들이 양배추를 더 많이 먹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이런 놀라운 효능에도 불구하고 양배추를 먹는 것이 지겹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양배추는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재료입니다.


07. 고혈압 예방

고혈압에 염분이 좋지 않다는 것은 익히들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염분으로 체내 나트륨 농도가 높아지면 혈중 수분이 많아지고 혈액량이 증가해 혈압이 높아집니다.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장수 식품 중 하나인데요. 흔히 위장질환에 좋다고 알고 있는 양배추에 칼륨이 포함되어있는데칼륨은 체내염분을 배출하여 고혈압의 궁극적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염분의 농도를 낮춰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08. 피부 미용에 탁월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는 피부 표면만 치료해선 안될 문제입니다. 먼저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양배추의 칼륨 성분은 체내 염분을 배출하여 인체의 염분 밸런스를 맞추어 줄 뿐만 아니라 체내독소, 콜레스테롤의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 혈액을 맑게합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를 매끈하게 해줍니다. ​또한 각질제거와 피지조절기능도 있습니다.


09. 위궤양 치료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아실텐데요. 이는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이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켜주어 위궤양을 예방 및 치료해줍니다. 양배추를 당근과 함께 섭취하면 잇몸의 고름 및 십이지장궤양 치료에도 좋습니다.


10. 변비 해소

양배추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장운동을 돕고 장내 좋지않은 찌꺼기와 숙변들을 배출시켜줍니다. 정맥을 압박해 복압이 가해질 수 있는 변비질환이 있다면 하지정맥류 발병위험률도 높아질 수 있는데요. 섬유소가 많은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변비 해결에 좋은 방법입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