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시 시차로 인한 피로 극복하는 방법 10가지

장거리 해외여행은 새로운 문화 명소를 탐험하고 휴양을 누릴 수 있는 일로 즐거운 시간의 연속입니다. 그런데, 세계는 '시차'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우리 몸은 시차로 인해 피로감과 무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차 극복에 실패하면 처음 몇 일을 망치기 쉽상인데요. 장거리 여행의 고수들은 나름의 시차 극복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주제는 "해외여행시 시차로 인한 피로 극복하는 방법 10가지" 입니다.

01. 물 한 잔 마시기

의심스러울지 모르지만 비행기에 탑승하면 우리 몸에서 얼마나 많은 물이 필요로 하는지 놀랍습니다. 여행 전문가에 따르면 시차로 인해 피로가 두렵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시차로 인한 피로감은 실제로 건조한 비행기에서 정상적인 식사 일정이 아니므로 실제로 탈수현상이 더 진행될 수 있는데요. 비행기에서 충분히 물을 섭취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500ml 정도를 마시세요. 팁으로 비행전 100ml 이상의 액체를 가져갈 수 없기 때문에 빈 플라스틱을 가져가서 보딩을 한 후에 비행전에 물을 섭취하세요.


02. 물에 비타민 추가

여러 제품이 있지만 한 여행 전문가는 '아연이 첨가된 비타민'을 추천합니다. 비행전, 비행중간, 비행 이후 약 1시간 전에 비타민을 섭취하면 시차 극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빈 물병에 발포 비타민을 넣어주세요. 물을 넣는 즉시 섭취가 편한 상태가 됩니다. 작고 가벼워 지갑이나 기내 반입에 적합합니다.


03. 압박 양말 착용

두꺼운 양말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지 모릅니다만, 루스 스미스는 압박 양말을 추천합니다. 특히 비행 시간이 5시간을 넘는 경우 유용하다고 하는데요. "바보 같이 들리겠지만 축구나 달리기를 할때 사용하는 압박 양말을 착용하면 착륙할 때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다리가 무겁고 느려지는 것이 좋아지는것이 느껴집니다." 라고 루스 스미스 (Ruth Smith)는 말합니다. "겨울에 걷거나 관광할 때 신으면 피곤함이 심해지는 것과 발목이 붓는 것을 방지합니다."


04. 밤에 도착하지 않기

가능한 경우 해가 떴을때 도착하는 항공편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깨어있는 상태가 더 쉬워집니다. 태양이 떠있을때 도착하면 나가서 탐험하는 것이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 밤에 도착하면 시차 극복이 더 어려운데요. 태양광을 받을 수 있는 시간대에 목적지에 도착하면 좋습니다.


05. 이전 시간대 잊어버리기

시차 관련 앱을 다운로드하고 목적지 시간대를 중간에 기록하면서 이전 시간대를 잊어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이트 필리기는 "일단 목적지에 도착하면 현재의 시간대에 대해서만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면 내 마음과 몸이 더 빨리 적응합니다." 

06. 미루지 말고 정리정돈하기

비행기에서 내릴 때 청소와 자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물티슈를 준비해서 주변을 정리하고 집에서 챙겨온 세면 도구 가방등을 호텔방에서 잘 정리정돈하면 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07. 비행기내에서 나트륨 식사를 선택하세요.

비행시 수화작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금을 줄이려고 노력합니다. 마리아나 페르난데스모라는 "나를 위해 매우 중용한 한가지는 나트륨 식단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런 작은 선택으로 인한 변화는 더 비싸지 않고 배가 부풀어 오르는 것없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비행전 항공사에 나트륨 식 식사가 제공되는지 확인하세요.


08. 오후 9시 규칙 따르기

시차를 극복하는 가장 흥미로운 팁 중 하나는 '오후 9시 규칙'입니다. 로렌 보스트롬은 "내가 어디로 가든지 상관없이 머물러 있는 동안 적어도 오후 9시까지 낮잠을 자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잠에서 깨어나면 새로운 시간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규칙을 엄수합니다.


09. 영화 보는 대신 책 읽기

우리는 잠자는 동안 스마트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나쁜지 익숙한데요. 비행기 여행도 마찬가지입니다. 푸른빛(휴대폰,노트북,스크린)에 대해서 우리는 피곤함을 느끼죠. 내 두뇌에 휴식을 주려면 영화를 보는 것보다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편안함이 핵심이다

앞으로 장거리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늑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편안함'이 핵심입니다. 편안한 복장, 양말과 신발을 착용하세요. 수면마스크, 목걸이 베개 및 얇은 담요 뿐만 아니라 라벤더 에센셜 오일 롤러 및 수분 공급 스프레이등을 사용하면 여러모로 릴렉스해집니다. 몸과 마음이 편해질수록 해외 장거리 여행시 시차로 인한 피로 극복이 가능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