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던 생리대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할 진실 17가지

여성분들의 고충과 민감한 사안이기에 매우 중요한 물건이 바로 '생리대' 인데요. 나를 사랑하는 만큼 더욱더 좋은 제품을 써야한다는 사실에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리대는 생리 주기 동안 여성이 선택하는 가장 사적이면서도 중요하게 관리되어져야할 하나입니다. 생리중일 때 하루의 시작은 생리대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살아가는 동안 많은 수량을 사용하는 제품임에도 아직 모르고 있었던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이름하여 "나만 몰랐던 생리대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할 진실 17가지" 입니다.

01. 최초의 생리대는 10세기 초에 히파티아(Hypatia)를 끈질지게 구애하는 남성을 쫒아버리기 위해 사용한 생리대가 수다(비잔틴 백과사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02. 벤자민 프랭클린은 산탄에 의한 상처를 입은 군인들을 구하기 위해 디자인 패드를 발견했으며 이것이 나중에 일회용 생리대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03. 1896년 미국인을 위한 최초의 상업 일회용 생리대를 존슨 앤 존슨이 만들었습니다.


04. 생리대를 만든 회사는 주로 붕대를 생산하였으며 붕대가 피를 멈추게 하는 것처럼 해당 부분에서 개략적인 아이디어를 착안했습니다.

 

05. 옛 여성들은 상자안에 생리대를 담고 정확한 가격을 말하지 않은 채로 카운터에서 상자를 가져 갔었습니다.


06. 소재가 많이 흡수되지 않고 새어나가는 것이 주요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생리대를 만드는데 사용된 소재는 1980년 이후 바뀌었습니다.


07. 생리대를 생산하는 많은 회사들은 날개 패턴의 도입과 석유로부터 얻은 물이끼, 폴리아크릴레이트 및 흡수성 젤과 같은 제품 사용에 관한 아이디어를 발표했습니다.

08. 저개발국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패드를 사용하여 생리혈을 채취하고 넝마, 토양 또는 진흙을 사용하여 월경 흐름을 수집했습니다.


09. 요실금을 경험한 다수의 사람들은 방광 누출을 관리하기 위해 생리대를 사용합니다.


10. 상업용 팬디 라이너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합성 소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증명이 되었기 때문에 건강상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여전히 천으로 된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1. 합성 및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생리대를 사용하는 여성들은 곰팡이 감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12. 매년 전세계의 일부 소녀들이 하루 종일 같은 생리대를 사용함으로써 사망합니다. 울트라 생리대에 사용된 화학물질은 액체를 젤로 바꾸기 때문에 자궁이나 방광에 암을 유발합니다.


13. 생리 기간의 피가 녹색으로 변하고 형성된 곰팡이가 쉽게 자궁으로 들어가 감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5시간 후 생리대를 교체해야 합니다. 

 

14. 우리나라 연구 센터에서 합성 생리대를 만드는데 사용된 화학 물질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을 때, 이 연구 센터는 폴리프로필렌, 폴리아크릴레이트, 계면 활성제, 플라스틱 및 염소 표백제 우드 펄프 또는 심지어 재생지를 포함하는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15. 생리대 생산자들은 생리대가 “의료 기기”로 불리기 때문에 생리대 생산에 사용된 정확한 성분을 드러내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6. 생리대를 세척하면 막히게 되므로 사용된 생리대 처리에 항상 미리 관심을 둬야 합니다. 생리대는 종이로 싸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17. 생리대의 흰색은 염소로 패드를 표백한 후 얻어지게 되는데요. 그 결과 여성의 주요 건강 문제에 원인이 되는 다이옥신이 생성됩니다.



♡공감이 많아지면 더 좋은 글이 나와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